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5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이염으로인해 고막천공상태이며 이비인후과에서 청신경나쁜 난청으로
진단받고 2005년 부산지역에서 프랜차이져형태로 운영중인 타보청기점에서 단순
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3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해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06년12월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알고 방문하여 컴퓨터조절하는 기능
보청기는 금전적으로 부담됨으로 N/H와 PC기능있는 수동형 트리머조절기능있는
렉스톤보청기사 Spectra PP+ 귀걸이형보청기로 음질과 큰소리관련 트리머조절은
한미보청기에서 반영후 음량조절기만 고객이 조절하여 불편않도록 사용하였습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이어몰드 튜브교체하면서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방문
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하지는 않지만 노출문제로인해 대인관계할때
사용위해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 Smart Guard 기능있는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0년7월 사용중인 4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에 Smart Guard필터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Smart Guard필터는 2개월마다 교체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2010년10월 Smart Guard필터 교체를 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찢어져 있음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사용상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월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도록 의뢰하면서 보청기기기점검도 함께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3월 불편없이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작동않는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설명하고 볼륨조절기가 작동않되도록 고정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청소하고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으나
잠시라도 없으면 불편함으로 보청기고장시 함께 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포낙코리아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스마트가드필터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교체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잘사용하던 포낙코리아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를 의뢰하면서 같은 기종으로
신규발주하였으며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2월에는 2010년5월구입했던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의 Smart
Guard필터교체위해 방문하여 교체한다음 2011년9월 추가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2012년6월 건전지구입과 Smart Guard필터교체위해 방문하여 2012년2월 분실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를 청소하다 찾았다며 기분좋다 하였습니다.
2012년9월, 2010년5월구입했던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스마트가드
필터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교체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점검과 2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의 스마트가드
필터를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4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스마트가드필터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까지 진행한다음 못듣는 사람들에게 보청기로 잘듣게해주는
좋은일을 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2월, 2010년5월구입한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이상
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Smart Guard필터가 찢어져있고 REC튜브가 빠져있어
고객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TUBE고정)
2014년4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중이염재발로 보청기의 Smart Guard필터에 있는 소리나오는 부분이
이물질로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8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5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Smart Guard필터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건전지구입과 함께 교체하였습니다.
2015년8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Smart Guard필터 찢어져있고 소모성부품도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노후로 수리효율없음)
2016년1월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3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중이염으로인해 Smart Guard필터가 막혀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 Smart Guard필터 교체후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이비인
후과에서 검사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점검과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 Smart Guard필터 교체한후 주례삼선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판정받아 복지카드가 나왔다고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4월2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HS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4월7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