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577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6. 19:0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577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철공소에서 2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어릴때부터

중이염발생하여 우측에는 중이염수술받았지만 재발하며 1996년경 부산 대동병원

에서 청각장애4급받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범일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중인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몇일 사용못하고 고장남으로 부산 부전동지역,부산 동구지역,부산

국제시장내 의료기판매점에서 평균 1년에 한개정도 귀걸이형보청기를 20만원씩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도 부산 중구 국제시장내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23P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이어팁 연결

하여 사용하여 삐~하는 잡소리와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로 볼륨조절기로 보청기를 

사용하였다 하였습니다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수리않된다하여 신규구입만함)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도 1년정도되어 고장날까 걱정하던중 지인(3822)이 한미

보청기고객으로 추천하여 2016년10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들이

잘못사용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으로 위험했다는 사실과 갈수록 말소리구분 힘들어

졌던 이유를 알겠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관할 구청

에서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지급이 결정되어야함을 안내후 동사무소에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10월25일 부산 해운대구청에서 "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지급여부 결정 알림" 행정

우편이 도착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9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하여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중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형에대해 설명하고 이어몰드 발주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점검한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좌측에 보청기를 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

하면서 본인이 직접 보청기착용에대해 체험하도록하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2016년구입) 점검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