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77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2년경 군복무할때 사격훈련으로 난청시작되었고 1997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T910
트리머조절기있는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처음
에는 소리듣는데 불편하였지만 시간이 지나가면서 불편함은 몰랐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껍질이 맞지않아 고생을 많이하였다고 하였으며(우측 보청기착용중) 사용
중인 보청기용 건전지가 규격 5A임으로 건전지구입에 문제있자 신규보청기구입
상담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12년5월8일 방문하였으며 청각장애
2급 난청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요구하여 음감테스트상 보청기출력여유와
비용문제를 감안하여 버나폰보청기사 NEO CIC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고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최종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2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진행한후 사실은 보청기구입위해
부산지역 20여곳의 타보청기점들을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하여 최종
결정한 보청기점이 한미보청기점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소리듣는데 불편없어서
만족하지만 5A 건전지용 보청기보다는 노출이 많아 그것이 불만이라 하였습니다.
5월14일 버나폰보청기사 NEO CIC 고막형보청기를 이틀동안 착용결과 뿌듯하여
착용하기 힘들고 두통현상 발생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5월19일 재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NEO CIC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결과
처음보다 편하지만 그래도 보청기카날길이가 길어 착용하기 어렵다하여 표시후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다시 버나폰보청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5월25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재제작전보다 착용편안하지만 뿌듯함은 아직 있음으로 몇일간 사용하고 불편하면
다시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6월1일 보청기로 소리듣는것은 만족하지만 아직도 착용하고있으면 뿌듯한
느낌으로 불편하다며 재제작하면 좋겠다고하여 4번째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4일 4번째 재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CIC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착용감에 대한 불편문제는 해결되어 보청기를 찾았습니다.
6월6일 보청기착용에 불편함없지만 보청기 기기자체내 잡음으로 불편하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던중 상식적으로 이해않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음으로
보청기 OFF한 상태로 재확인결과 보청기문제가 아니라 고객의 이명문제로 확인
되어 확인시킨후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6월12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이던 트리머조절용 세기보청기사 우측
보청기가 5A 건전지사용함으로 사용시간이 짧고 건전지를 구하기도 어렵고 당장
신규보청기구입이 곤란하여 고민하여 5A건전지를 10A건전지로 사용할수있도록
플레이트를 교체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고객이 판단하도록 하였습니다.
6월21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없음으로 밝혀짐으로
고객에게 설명하자 건전지부족 경고음을 듣지못했다고하여 재확인하였습니다.
2012년10월11일 우측에 사용하던 세기보청기사 5A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가 건전지수급이 어렵고 보청기도 노후
되어 좌측에 사용하던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CIC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고 세기보청기는 폐기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17일 방향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총7차) 진행하였으며 오랫동안 보청기착용하여 익숙하다고 하였습니다.
10월18일 방향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뿌듯함과
음식물씹을때 통증있어 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10월24일 재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찾아 착용해보고는
편해진 것같다면서 사용하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26일 보청기착용중 카날앞쪽이 아직도 불편하다하여 드릴로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29일 마모한 카날안쪽은 불편하지않지만 플레이트주변이 아직 불편하다하여
마모작업으로는 한계있어 재제작하도록 버나폰보청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1월3일 재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 착용하였으나
11월5일 재방문하여 불편이 해결되지않은 부분에대해 버핑작업하였으며 11월6일,
8일,13일 추가로 버핑작업하여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문제해결되어 11월26일 코팅
작업후 청소까지하였으며 불편해결위해 노력해주어 고맙다고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 그동안 불편없이 잘사용했는데 잦은 버핑작업으로인해 보청기껍질이
얇아져 보청기착용할때 보청기껍질찢어져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현재상태대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이제는 보청기착용상 불편함이 완전히 해결되어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5년2월 잘사용하던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의 플레이트부분에
균열생김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15년8월3일 병원에서 진료위해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를 부인
에게 보관시켰는데 분실하여 신규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가격이 비싸다고 돌아
갔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비교하면
너무많은 차이남으로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8월13일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
으로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 측정한결과 2015년구입한 보청기는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다음 2012년구입한 보청기는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wire교체,손잡이끈재설치)
7월24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도 2015년구입한 보청기와 같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
보청기(2012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NEO 401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NEO 40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보청기청소후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5월2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나면서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NEO 40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일수있어 수리안내하였지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
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1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5월12일 신규구입한 보청기가 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
con G4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NEO 40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차 함께보내 똑같이 제작하도록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57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