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고막형보청기 재제작의뢰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56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5. 14. 16: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56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태어날때부터 난청있었다 하였으며 2006년 부산 백병원에서 청각장애2급

판정받았으며 부산 한서병원에서 부정맥관련으로 약물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 200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10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

하다 분실한후 2010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주고 우측에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가 분실하였으며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중고보청기를 50만원에 재구입하였지만 같은 이유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지만

250만원달라하여 가격부담으로 포기한후 신문보고 대한보청기에서 렌탈보청기에

대하여도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2일 부산 도시철도 서면역 4번출구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이

된다 하였지만 보장구지원금 지원받은 최종일자를 알지못하고 기초생활수급자

으로 동사무소에 확인부터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분실하였던 보청기 찾았다며 9월20일 방문하여 확인결과 와이덱스보청기사 B 2

고막형보청기(matrix109/45,2채널,소비자가격99만원,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가능함으로 피팅프로그렘과 연결

시도했지만 단자문제로 연결되지않아 수리의뢰한후 동사무소에 확인결과 2017년

3월30일이후라야 가능하다 하였습니다.(Block교체)

 

9월29일 수리된 와이덱스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후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그동안 듣지못한 작은소리가 들린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따라 똑같은 보청기임에도 보청기조절한 결과는 엄청나게

차이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에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신규

상담을 요청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지만 기초

생활수급자임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동사무소에 제출하여 허가공문나오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4월11일 부산진구 주민센터에서 "장애인보장구 수급자격 결정사항 알림"

안내공문 도착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4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4월17일 소음있는 장소에서 그동안 듣지못했던 환경음이 들림으로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4월20일 좌측에 보청기 착용해보니 말소리구분에는 도움되지만 핸드폰 전화통화

할때 어색함으로 보청기를 뺀다함으로 좌측보청기를 반품하고 우측에다 스타키

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하고 신규발주하였습니다.

 

4월25일 우측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27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한다음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1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고

보청기가 없으면 업무진행이 않됨으로 비상용으로 사용하기위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어팁으로 연결하여 임시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

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용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SHELL교체)

 

6월8일 수리된 우측보청기와  좌측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9일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사무실밖 도로변에서 큰소리

까지 확인하면서 보청기재활7-1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6월15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압박감있어 방문하여 핸드피스로 마모

작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소음있는 장소에서도

근무함으로 T2기능을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7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우측으로만 소리들려 불편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건전지를 반대로넣어

작동되지않는 상태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하였습0니다.

 

2018년5월1일 과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를 하고싶다하여 이어팁으로 임시조치후 이어

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9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면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설치하였습니다.

 

2019년1월15일 보청기에서 찍찍거리는 잡음나서 불편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접촉불량현상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4일 수리된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9 dB HL 출력떨어져 보청기재활13차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를 방바닥에 놓아두었다 밟아서 파손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귓본채취한다음 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1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7월 실수로 보청기파손되었는데 답답한 마음에 접착제로 붙혀 사용했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접합 상태를 확인시킨후 주의 교육한다음 수리접수

하었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21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부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

 

2022년2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의 청구가 가능하여 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김재욱 김선린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구입을 요청하였지만 상담결과 잘알지못해 전화로 이비인후과 간호사와

확인한결과 대기환자가 많아 기다리다 발급받지 않았다고하여 기초생활수급자

여부를 확인하기위해 부산진구 가야1동주민센타에 전화로 확인한결과 아님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받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3월1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1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급하였습니다.

 

3월11일 보청기소리가 전반적으로 크고 큰소리에 자극있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3일 오트바이 운행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에 자극있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8일 오토바이 헬멧착용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4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7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61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