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신규보청기구입과 중고보청기구입에대한 보청기구입 방법에대한 선택시 경제성과 효율적인 면에대해 알려드립니다.

청력박사 2020. 12. 11. 11: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보청기가 필요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 어려운 경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부족으로인해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하고 포기

하고 보관하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에 조절기능이 부족하여 재사용이 않되거나 청각에 조절기능이 적합해도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인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을  

신규보청기구입과 비교하여 차라리 보상적용하여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으로 보상판매한후 보관중인 보청기를 중고보청기로

재활용할수있도록 보청기상담하는 경우는 있지만 적극적으로 권하지는 않습니다.

 

중고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발생할수있는 문제점으로는 보청기제조사에서 제공

하는 기계에대한 무상보증기간이 없음으로 보청기구입후 발생할수있는 핵심부품 

문제발생하면 보청기를 폐기하는 경우와 외이도변화로인한 보청기껍질교체비용,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 등 소모성부품 교체비용 부담으로 중고보청기구입이

오히려 통상적인 보청기감가상각기준 5년을 감안해보면 오히려 경제적인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시한부삶을 살고있거나 신체검사등 단기간 보청기사용목적의 

경우에는 중고보청기를 선택하는것이 경제적일수 있다고 생각하며 보청기소비자

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과 사후관리 비용임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본인의 경제적인 어려움에대해 보청기상담사와 의논하여 최선의 방법을 찾도록

상담해보기 바랍니다.

cafe.daum.net/sorisem001/2qUP/119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