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동에사는 51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명서동에있는 창원파티마병원에서 중이염
수술 2번받았으며 경기도 고양시에있는 종합병원에서 이소골재건술받았고 2014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에있는 세브란스병원에서 이소골재건술을 재수술받은
다음 이비인후과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을 소개받아 병원검사자료만으로 상담
한다음 좌측은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귓본은 채취하자않고)와 우측은
귀걸이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라고 하면서 대여하여 KTX타고 귀가하는중에
큰소리가 너무나도 불편하여 1시간도 착용하지않고 보관하다 반납하였다는 상식적
으로 이해되지않는 황당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회사에서 불편많음으로 고민중에 국제신문과 인터넷에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부인과 상담위해 2016년4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2007년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에있는 조은마디병원에서 허리수술하였으며 2015년
부터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에있는 중앙병원에서 심장약처방받아 복용한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경험하였던 보청기와는 다르게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우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
보청기를 방향감각에 도움되도록 착용하고,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고 청각장애6급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전화연락주면 제작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5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았다며 전화옴으로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자료를 발행하였습니다.
4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 설명하고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
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이상없어 청소하였습니다.(전체청소,건조요망)
2017년1월 고막천공으로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에있는 명동연세이비인후과에서
수술받은후 보청기소리 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중이염등 귀수술후 보청기착용하면 습기차고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에있는 명동연세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에
있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였는데 개방형보청기 추천하였지만 보청기사후관리
문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력검사한지 5년정도됨으로 청력변화를 확인하기위해 보청기재사용위한 관련
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측정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한후 개방형보청기(오픈형보청기,RIC)의 개발목적과 보청기고객의
경우 단점에대해 설명하자 이해하였으며 본인은 보청기를 구입한후 계속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함을 알지못했다고하여 2016년 부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시 안내하고 고객의 서면날인을 받아 보관중인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
교육확인서"를 보여주자 불편하면 방문하여 사후관리 받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2월12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월2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급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4월 수리한 보청기도착함으로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5월10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쉘교체)
5얼19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6월 보청기를 세탁기에 빨래와 함께 세탁한다음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22년12월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귓본채취한후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재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5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검수결과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8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85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