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355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1. 2. 15: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355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외항선 선박기관사로 15년동안 근무하였으며 퇴직후 밀폐된 실내공간에서

드럼통을 함마로 부수는 일을한 후 이명과 함께 난청이 심해졌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생각해보았으나 주변에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망설이던중 지인으로부터 한미보청기를 소개받아 201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를 음감테스트통해 추천한결과

도움된다하였으며 가족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9일 그동안 아들의 자살로 충격받고 뒷수습한다고 경황없어 방문하지

못했다며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을 다시진행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otion4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4일 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그동안

듣지못하였던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없음을 확인하고 그동안 주변

에서 보청기가 불편하다던 잘못된 이야기에 망설였던 지난날들이 후회스럽다

앞으로 보청기상담시 약속한데로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11월16일 좌측보청기가 작동되지않아 새건전지넣어도 않됨으로 방문하여 점검

결과 내부배선 합선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긴급조치하도록 의뢰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가 생활에 도움이 많이된다며 빠른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쇼트차단조치)

 

2013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 보청기착용후 일반적인 대화가 가능하여 

지난달 KBS 우리말 겨루기 예심에도 참여하였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otion4+ 고막형

보청기확인한결과 보청기2개모두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고객

에게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금감 수정)

 

2014년2월 KBS "우리말 겨루기"퀴즈 프로그렘예선에 재도전하게 되었다며 출연

하기전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otion4+ 고막형

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KBS-TV  "우리말 겨루기"방송 퀴즈 프로그렘 예선에 재도전하게되어

출연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였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과 MIC빠짐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청소,MIC고정)

 

2017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otion4+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

이상없고 좌측보청기는 distortion있지만 부품교체 정도는 아님으로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리약한 원인은  이물질막힘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23일 청각장애등급받자 방문,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31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otion4+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L:REC문제있지만 신규보청기 있음으로 수리않음)

 

2019년12월10일 압박감있어도 참고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외이도가 붓고 아파

이비인후과에서 치료중이라며 방문하여 병원치료가 종료되는데로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12일 병원치료가 끝났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2월21일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좌측보청기도 외부피드백

현상있다하여 2개보청기 모두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12월 잠결에 보청기를 보청기습기제거통에 넣지않고 벗어둔후 좌측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8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