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 Starkey High-PP 2000 CIC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88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5. 21. 03: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88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신발공장을 30년이상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우측귀는 5살부터 중이염 있었지만 병원치료는 받지않았으며 고막천공상태로

생활하였으며 좌측귀도 2014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고 2017년부터 좌측에

이명현상발생하여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있는 동래봉생병원에서 약물치료받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에서 2011년부터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

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우측은 전농으로 보청기가 되지

않는다고 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6급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 보장구지원금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3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5/50,6채널6밴드,소비자

가격245만원)를 구입한후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사용하였는데 청력이 더나빠져

청각장애4급 받은후 같은 보청기구입점에서 2020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40독립조절구간,소비자

가격530만원,Picasso2000과 같은 사양으로 보조기기지원금 가격은 110만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불편과 말소리가 딱딱하게들려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조치되지않자 2022년1월12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구입할때와는 검사나 상담과정에 차이점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도음된다면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을 안내하고 부담할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안내

하고 보청기구입점에 불편을 해결해 줄것을 요청하도록 하였습니다.

 

1월19일 재방문하여 보청기구입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5년구입)가 수리되지 않는다고 하였다며 방문하여 재사용여부에대해

문의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로보내 점검을 해보아야 알수있음을 안내하자 동의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노후로 수리불가)

 

2022년2월5일 보청기제조사에서 KIT노후로 수리가 않된다며 수리의뢰한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가 되돌아오자 신뢰성에 의문

있다하여 다른 보청기수리회사에 보내기로하고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1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를 사용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해보기로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가 가까운 거리에서는

소리가 들리지만 조금만 떨어지면 소리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

해도 해결되지 않는다며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는데 보청기구입할때와는 보청기조절과정에 차이많다 하였으며 앞으로

진행할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월14일 설거지하는 소리가 불편하고 TV시청시 쇠소리나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15일 보청기소리조절한후 큰소리 불편함은 해결되었지만 화장실에서 세면시

들리는 소리가 쇠소리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확인결과 수도물의 수압에의한 물소리로

확인되어 설명하였습니다.

 

2월19일 보청기착용중에 증폭음 변화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를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2일 보청기수리중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를

볼륨조절기를 조작하면서 사용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하고 보청기음량도 이상

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6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를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음량변화가 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는 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3월1일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쇠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 착용한 상태에서 불편사항

확인한결과 음색에대한 문제가 아니라 큰소리에대한 불편문제로 보청기재활6차

과정을 진행하면서 컴퓨터 모니터화면에 나타난 피팅프로그렘통해 조절기능을

설명하자 7년동안 2개보청기 구입하여 보청기소리조절받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볼륨조절이었음을 알게되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조절받을때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3월10일 보청기착용중에 "뚝뚝"하는 소리와 작동 중단되는 현상과 음량불안전

현상있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는 과정에서도 오류현상있어 핵심부품인 AMP문제일수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3월11일 보청기 수리하는 기간동안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eries-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 착용한결과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7년동안 2개보청기

구입한후 사후관리받았던 것과는 차이가 많고 단순히 소리를 높히고 낮추는것이

아니라 상당히 복잡하고 위험할수있다는 사실을 알겠다며 보청기상담사 즁요함

에대해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21일 배터리부족경고음이 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3일 보청기착용중 음량변화와 "뚝뚝"하는 소리가 들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의 그동안 조치사항들을

종합해보면 AMP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REC,MIC교체)

 

3월30일 수리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제조사에서 AMP교체로인한

피팅프로그렘 초기화로인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

20년구입)에 보청기재활9차과정으로 재입력한다음 고객은 업무처리절차를 비교

해보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만난것이 행운이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3월31일 보청기착용중 큰소리발생시 쇠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큰소리

불편 문제로 표현방법을 교정시킨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4월2일 자택에서 TV나 부인이 부엌에서 설거지할때 쇠소리가난다며 방문

하여 상담결과 쇠소리의미가 큰소리에대한 불쾌감으로 파악되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8일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불만족한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2일 보청기 배터리부족 경고음이 자극적이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5월6일 배터리부족 경고음이 와블톤보다 음성안내음으로 변경하고 떨어진

곳에서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보청기점

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한후 하루에 3~4회정도 "뚝뚝"

소리난다하여 AMP문제일수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하였지만 좀더 사용하다

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큰소리가 부담스러움있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PP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6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