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내부가 부식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44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2. 30. 12: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44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부터 좌측귀가 나빳으며 우측귀는 2014년 여름 쇠를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두드리면서 큰소리 듣고난 다음부터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하여 2014년

10월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

으로 보청기착용 추천하여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와 세기보청기,대한

보청기 알게되어 보청기상담하기위해 딸과 사위와 함께 2014년12월 방문하였고

환경미화원 10년,건축일을 1년정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진행한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중 이상한점이 발견

되어 확인결과 기도청력검사시 작은소리는 반응하지않고 큰소리에만 반응하였다

하여 재검사하도록한후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단순히 보청기점 방문하여 보청기만 구입하면되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복잡하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최종 결정하겠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1월7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사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1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제대로 착용못하겠다면서 방문

하여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면서 이어몰드의 마모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1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압박감이 해결되지않아

추가로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압박감이 해결되지않아

추가로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압박감은 해결되었으며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고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건전지방전이 원인이라 교육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2일에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보청기"?라고 85만원에 구입한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는 친구와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친구는

볼륨조절기와 메모리기능으로 큰소리 불편할때마다 보청기이득 조절하고있지만

본인은 건전지만 교체함으로 편하고 불편에대해 이야기하면 조치되어 좋다하자

관심을 보였지만 대기고객 문제로 다음에 예약한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한달전쯤 세탁기내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작업복에 넣어둔지 모르고 세탁후 보관하다 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고 향후 같은 상황이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MIC교체)

 

2016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과 청소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10월13일 약주많이한후 정신없어 귀걸이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18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3일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면 잘벗겨진다면서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문제로 교정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16일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6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한다음 안경줄을 이용하여 분실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9년10월 신규보청기가 큰소리불편과 이어몰드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핸드

피스 이용하여 마모작업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가 이상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실리콘튜브 찢어져있어 교체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실리콘튜브 찢어져있어 교환

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1년5월 경제적인 문제로 8개월정도 보청기없이 생활하다보니 불편많아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재구입하기로

하고 보청기재활1차(누게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3월 부산진구 가야동에있는 김재욱 김선린이비인후과에서 2022년2월 

"경증" 청각장애등급받은후 가야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초생활수급자 신청을

해놓았다며 방문하여 전화로 확인한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쪽으로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신청해야한다고하여 전화로 다시 확인한후 2가지 경우의 업무

처리와 차이점에대해 안내하자 기초생활수급자격 확정에대해 확인한후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물기있고 보청기내부가 부식

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84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