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와 버나폰보청기를 점검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19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 19: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19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3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90만원에 구입,사용중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를 2번이나해도 개선되지않음으로 불만을 이야기하면 보청기이득

낮추고...그러면 말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고... 다시 불편하여 보청기이득 높이면

큰소리에 불편함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고...이러한 과정들을 6년동안이나

반복하였으며 보청기구입후 평균 보청기사용시간이 1시간 정도라고 하였습니다.

 

2009년2월 국제신문광고보고 한미보청기 방문, 보청기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상담한다음 사용중인 보청기기능상 문제점과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은

보청기껍질 교체해야한다고 설명해도 과거 보청기구입점에서 12만원주고 2번의

보청기껍질교체해도 개선되지 않았다면서 상담만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09년4월 재방문하여 보청기껍질 교체하면 정말 불편이 개선되는지 재확인하고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채취한 귓본과 사용중인 보청기껍질은

차이가 많이났으며 이를 고객에게도 비교해 보이자 본인도 직접 귓본과 차이점을

확인하고 인정하였으며 이번에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면 그동안의

보청기수리이력에대해 보고서양식통하여 알수있음으로 그동안 개선되지않았었던

이유?를 알수 있을 것이며 귓본채취통하여 확인한 외이도형태는 첫번째 카날에서

각이진 형태임으로 한번에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을수있다고 안내하였으며

개선될때까지 보청기수리보증기간내에는 무상으로 재제작됨을 안내하였습니다.

(2005년2월 쉘교체,2007년6월 코팅,2007년6월 MIC와 REC교체)

 

2011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해당 제조사에 의뢰후 청각검사도 실시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8월 보청기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였으며

고객은 불편함도 없었지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라 미안하여 그동안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 확인결과 필요시만 착용

한다함으로 상시착용의 필요성과 효율성에대해 자료를 가지고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0월25일, 2003년3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소모성부품 문제이면 교체하고 AMP문제면 폐기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30일 수리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

vour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amp부식이 심하여

근시일내에 고장발생할 가능성있음,최대한 사용,냉땜,REC교체" 라는 점검내용과

수리내역을 설명하고 보청기수리보증기간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2월16일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면서 샘플을 보여달라함으로 보청기상품

개념에대해 재안내하면서 보청기예상효율(WRS) 55%에 대하여 재교육하자 동의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사용한결과 전반적으로 만족

하지만 가족과 TV시청할때 볼륨차이있다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지

못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있음이 확인됨으로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 진행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한다음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청각장애등급검사가 가능한 이비인후과를 찾지못하겠다고

하여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을 알려주었습니다.


2017년12월 부산 BHS 한서병원에서 청각장애5급을 받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할 경우 절차를 설명하면서 보장구처방전 발급

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3일 부산 BHS 한서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2월1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하였지만 핸드폰으로 전화받는데 외부피드백

현상이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24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부산 BHS 한서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CIC 고막형

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

하자 정상으로 들렸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이물질문제가 아님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

없으나 5dB HL정도 출력이 떨어져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P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