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693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28. 19: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69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7년12월 보청기상담차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기전 외이도확인

과정중에 이물질(귀지)이 가득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 확인시키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던 고객입니다.


부인과 재방문, 상담한결과 군복무를 3년동안 포병으로 복무하면서 포사격훈련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2005년 부산백병원에서 심근경색으로 시술한후 약물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7세경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거의 듣지못하며 우측귀는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느끼고있으며 귀지제거목적으로 2017년12월 부산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

등급은 나오지않는다는 이야기들었다고 하였으며 아파트 경비원으로 근무하는데

난청으로 주민들과 소통에 문제가있자 아파트관리실에서 보청기추천하였고 한미

보청기난청센터는 딸이 인터넷검색중알고 보청기상담을 추천하여 2018년1월18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30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로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