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36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25. 19: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36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우체국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으로 난청있었으며 군생활중 교통사고 발생한후

더많이 나빠졌고 비염과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1997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R)를 70만원에,2007년 경상남도 김해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점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주고 대한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L)를 구입하였지만

불편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았으며 소음있는 보일러실과 생산공장에서 근무중이며

직장동료중에도 난청이있는 경우가 많다함으로 소음방지구착용법과 착용해야하는

이유에대해 설명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인 우측보청기가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였고 좌측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입점이 폐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후 우측보청기는 기능이 청각에 맞지않고 노후되었음으로 보청기수리하기엔

효율없음 안내하고 좌측보청기를 잘활용하도록 안내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상담

마치고 귀가후 전화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보청기소리 들어본중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같이 편안하였던 경험이 없었다며 신규구입에대해 추가로 문의하며 

재방문하겠다고 9월23일 상담하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9월24일 야간근무 마치고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와 맞춤형 소음방지구 "이어키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계속 전화왔었지만 종합적으로 평가할때 한미보청기가

신뢰됨으로 한미보청기로 결정했다고 하였습니다.(E Series-P 2 CIC)

 

9월30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진행하면서 음감에대한 표현을

제대로하지 못하여 본인기준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점검한후

그동안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궁금한점에대해 질문하여 답변하였습니다.

 

2011년12월3일 전화로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면 이명현상이 없어지는데 보청기를

빼고 있으면 이명현상있다고 전화하여 그이유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12월24일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직장내에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한 동료 몇사람에게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보청기관련 상담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새로

출시된 고주파수대역 전이할수있는 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Iginety-P 30 CIC

고막형보청기에대해 기능과 기종변경시 발생하는 추가비용에대해 안내하였으며

고객은 박카스-D 한박스를 감사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2년11월 반장으로 진급하여 서울 본사회의 참석하면 책임자의 이야기를 앉은

거리관계로 구분곤란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으면서 대화가 어느정도 가능해졌음으로 진급하였다며 감사

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2월21일 보청기구입한지 2년이상되어 소모성부품 문제로 고장날까 걱정

되어 신규보청기상담을 요청하면서 현재사용하는 보청기기능보다 높으면 말소리

이해도가 높아질수있는지 문의하여 큰소리불편 문제없다면 같은기종으로 구입

해야 교대로 보청기를 사용할수 있음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로 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으며 제작한다음 사용중인 보청기를 점검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으로 예비보청기와 같이 프로그램입력한다음 예비

보청기는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한후 귀가하였으나 신규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있다고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신규보청기를 먼저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1월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존보청기조절자료 입력후 기존보청기는 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월9일 점검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는 REC교체,우측보청기는 이상없음을 수리보고서통해 설명한다음 외부

피드백현상있는 우측신규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으며 재제작한다음 

해결되면 기존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6일 쉘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 개선됨으로 같은 귓본으로 2011년구입한 에비보청기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2014년2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와 

차이로 외이도내 짖무름현상 발생하여 착용하기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해당부위를 

확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연마)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이상

하다며 보청기만 택배로 보내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REC교체)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예비보청기

대비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후 예비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2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양쪽보청기를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L:전체청소)

 

12월30일 전체청소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

구입)가 먹먹한 느낌있다며 택배로 보청기만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

약하다고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

약하다고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9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는

소리약하고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는 기계점검차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L:청소)

 

9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L:MIC,REC교체)

 

2016년10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나지않고 MIC와 REC교체한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잡음과 작동중단현상있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1년구입:REC교체,2013년구입:회로의 부품을 절연시키다)

 

10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보청기

착용하면 먹먹하고 30분뒤 쇼트현상나면서 안들립니다"라는 쪽지와 함께 우체국

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6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예비용 보청기와 음색을 비교해보면 음량차이가 있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REC교체)

 

2017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

나지 않는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1월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답답하다면서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

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출력이 7 dB HL정도 낮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6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5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8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2011년 구입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REC교체,L:전체청소)

 

1월22일 몇일전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시 전체청소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예비보청기대비 소리약해졌다며

우체국택배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소리나지 않는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만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BYFs/679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