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3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25. 18: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3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프라스틱분쇄기 공장에서 20년동안이나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주고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23P BTE 귀걸이형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큰소리가 불편하여 꼭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보청기고장

나자 2014년4월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

NIX 313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0년 단종,matrix137/78,소비자가격90만원)를

4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하자 이어팁구멍에 솜을

막아 사용하도록 조치함으로 황당한 마음에 불신감만 생겼다고 하엿습니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 보청기신문광고내용중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보청기사용상 문제와 해결방안을 알려준다는 광고내용에 2014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중구지역과 부산진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은 보청기검사과정을 진행하는곳은 한곳도 없었다며

금전적인 부담으로 좌측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7월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13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와 달리 잡음없이 큰소리불편없이 작은소리까지 깨끗하게 들린다며

만족한다하면서 전화로 보청기구입점에 보청기구입한지 얼마않되었으니 45만원중

20만원만 환불해달라고 요청하자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면 그렇지않다며 보상처리

해주겠다하여 억울하지만 사기당했다 생각하고 포기하겠다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우측 보청기구입시 보상판매 적용해주겠다하자 본인의 억울한 보청기

피해사례를 주변에 널리 알려서 또다른 피해자가 없도록하고 보청기상담사 선택의

중요함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고객은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을 검토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보청기점검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2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