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30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0년이상 소음많은 자동차부품 생산공장에서 근무하였으며 소음방지구를
규정대로 착용않았으며 2002년경부터 난청을 스스로느껴 2010년2월 부산 사하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상병명에 "양측 귀의 감각신경성난청"이라는 내용으로
진료의뢰서와 보청기추천받고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진료받기위해 예약하였으며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없어 아버지 보청기구입을 위하여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알고 추천하여 부녀가 보청기상담위해 2010년2월2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추천하고 2개월간 보청기재활과정통해 사용할 보청기기종
확정하도록 안내하였으며 처음 상담이라 타보청기점과 비교하여 신뢰하는 보청기
상담사를 찾아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신규상담한지 1달만인 2010년3월27일 딸과 함께 재방문하여 먼저 좌측에 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자동전화연결기능과 데이터로그기능,청력검사기능 내장되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를 착용하면 귀가 묵직해지면서 착용감이 좋지않다고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해당 제조사에 불편위치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이없지만
보청기재활계획에 따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고나면 시원하게 잘들린다며
보청기청소를 부탁하였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이없다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REC입구 깊숙이 들어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청소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다보면 이물질이 MIC나 REC입구에 들어가게 되어 잘들리지
않게 되는데 이때 보청기청소용솔이나 바늘등으로 잘못제거하는 경우 오히려
소모성부품을 교체해야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발생하게됨으로 주의바랍니다.
2011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청소하였으며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이
1년이상되어 새로 구입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오래동안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하지 않았음으로 시간내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소리가 깨끗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안내하였으나 비용문제로 아직들림
으로 좀더있다가 교체하겠다고하여 부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면서 초등학교 야간경비직으로 근무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
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는 불편없어 만족하게 사용중이라 하였습니다.
2013년6월 몇일동안 땀나는 작업한후부터 보청기소리 약해지고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5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
검사기능으로 척각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우측귀도
보청기를 착용하면 도움되는지 음감테스트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이상하자 방문하여 점검
한결과 자동전화연결음이 임의로 발생하면서 소모성부품에도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손잡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고 외이도
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내에 약물넣고 보청기착용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
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