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쉘교체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해결되지않아 재수리접수한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8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1. 18:2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8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이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판정받았으며

1998년경부터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상태로 식당을 운영하였으며

요리할때 발생하는 각종 큰소리에 많은 불편(고통,통증)있어 보청기구입점 방문

하였지만 적응하면된다며 별다른 조치가 없었다 하였으며 보청기노후로 인하여

새로운 보청기권하였지만 사후관리과정이 신뢰되지않아 거절했다고 하였습니다.

 

지인으로부터 한미보청기 추천받고 2008년4월14일 방문하여 상담하고 신뢰되어

4월18일부터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구입후

양쪽으로 사용하면서 보청기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2008년10월 우측귀에 물나면서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증폭되지않아 수리의뢰하고

수리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였으며 양쪽 보청기사용하다 한쪽만 보청기를

사용해보니 양쪽 필요함 알겠다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문제발생때마다 자세한 설명

해주어 도움많이되었고 식당고객중 보청기에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한미보청기를

추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

 

2009년12월 건전지가 떨어졌는데 식당을 운영함으로 방문하기 어렵다고 전화와

퇴근길에 방문하여 건전지 전달하고 보청기에대해 확인결과 "아주만족"한다면서

불편했으면 벌써 방문하였을텐데 잘사용하였으니 연락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저가 운영하고있는 부산 한미보청기는 기존 보청기고객 소개가 많이 있습니다.

소개가 많은 이유를 나름대로 분석해보면 보청기상담시 청각구조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 스스로 본인에게 적절한 보청기기종과 기능에대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보청기선택에 있어 저와의 수준을 맞추면서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예상효율을 제시하고 문제에 대하여 알림으로서 보청기제작 후

불신이 발생하지 않고 신뢰속에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수있으며 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수준을 높임으로서 오해가 아닌 이해를 하도록하는 고객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수리시 부품교체건에 있어서도 반듯이 고객분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조사의 자료,전자현미경으로 직접확인,교체부품 분해를 통한 문제분석등

고객분의 이해를 돕도록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예측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민하여

고객분께 신뢰와 믿음...그리고 만족을 드릴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2010년2월 잠깐 시간내어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조치받았으며

보청기청소전과 청소후 들리는 소리가 많은 차이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식당이 바쁨으로 방문하기가 어려워 퇴근길에 휴대용 청소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를 전달하자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식당은 지인에게 맡기고 틈내어 보청기점검차 방문,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점검후 이물질을 제거하고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 건전지떨어졌으나 방문하기 힘들다하여 퇴근길에 식당으로 방문하여

건전지를 전달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건전지가 떨어졌으나 식당영업으로 방문하기 힘든다고하여 퇴근길에

식당으로 방문하여 전달하고 보청기내 이물질도 제거하였습니다.

 

2013년2월 식당일로 방문하기 어렵다고 전화와 식당방문하여 건전지전달하면서

보청기상태도 점검하고 보청기청소까지 하였습니다.

 

아들결혼식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보청기구입한지 6년되어 고장날까 걱정된다며

전화문의함으로 2014년9월16일 퇴근길에 식당으로 방문하여 상담한다음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우측귀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4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기존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 해결하기

위해 같은 귓본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10월 퇴근길에 고객이 운영하는 식당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기기점검과 손잡이끈 재부착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코팅,손잡이줄,청소,점검)


2015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짖무름현상으로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정)


2016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9월구입)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히였습니다.(REC교체)


2016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4월구입) 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MIC와 REC부분이 내부로 탈락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2008년구입) 2개의 소리가 다르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후 증폭오차에대해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전화와 식당으로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좌측에 중이염재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전화와 식당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후

전기습기제거기로 보청기습기제거까지 진행하고 전달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 양쪽과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

으로 청소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우측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고객이 운영하는 식당

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전달받아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AMP세척)


2018년9월11일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에 외부

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중단하고 양쪽귀의 귓본을 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크기차이가 많음으로 수리접수 안내하였지만 예비보청기를 가져오지않아 귓본

채취하여 보관하고 식당방문하여 보청기를 회수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12일 퇴근길에 식당 방문,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2008년

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 양쪽 보청기를 회수하여 보관중인

귓본과 함께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AMP부식,납땜/L:쉘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결과 쉘교체한 태양메디텍

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