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파손되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5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7. 4. 12:3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5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세경부터 난청있는 것으로 기억하며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와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사용을

추천받았으며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미군부대 8년간 근무하면서 비행기 이착륙시 소음많았지만 소음방지구는

미착용하였으며 현재 보육원 근무하고있는데 회의시,대화시,TV시청시 불편느껴

보청기착용을 생각했으나 모친이 보청기불편함과 실패사례를 주변에서 많이보아

반대하여 보청기상담시까지 불편한 생활하였다 하였습니다.(2011년5월23일 상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에 불편않고 작은소리로 대화됨을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월30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모친과 여동생이 방문하여 진행하였고

보청기착용후 고객은 불편없으면서 속이 시원하게 잘들린다며 보청기착용 소감을

이야기하였으며 모친도 좀더 빨리 보청기했더라면 덜불편하였을텐데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한 기념행사로 Ignite 30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여 보청기를 교환하였습니다.

 

2013년7월 불편없이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간헐적으로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양쪽

모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쉘 및 플레트보수,L:건조요망,리시버의 이물질제거)


2017년2월2일 보청기소리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해야하지만 보육원에 근무함으로 좌측

보청기부터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월1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찾으면서 우측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8년3월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4월 수리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오늘은 보청기를 떨어뜨렸는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