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배터리도어가 들어가고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29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22. 17: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290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우측귀를 중이염수술하였으며 1999년경

부터 난청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2011년경부터 불편이 더심하여 부산 해운대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도 별다른 방법없다는 이야기들었으며 2014년4월 우측

눈을 백내장수술하고 좌측눈도 수술예정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보청기착용 검토해보았으나 친구2명이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

하여 실패한 경우봄으로 포기하였는데 딸이 금융기관에 다니는데 직원이 보청기

착용하고있어 모친의 경우를 이야기하면서 자문을 구하였더니 한미보청기 추천

으로 모친을 모시고 딸이 2014년5월1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했던 친구들 이야기와달리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

소리로도 대화가능함에 보청기착용을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3명의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작은소리로도 대화가능함에 고객과 딸이

기뻐하는 모습이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을 느끼게하였습니다.

 

2014년10월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으로 방문않았지만 건전지가 다됨으로

큰딸과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면서

정기적인 방문필요성에대해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1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고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하였지만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안하다며 예비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같은 기종으로 신규발주하였습니다.


3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기존보청기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고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플레이트교체)


2016년11월 보청기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로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

구분이 좋아짐을 느끼고 주변에서도 말소리를 잘알아듣는다하여 기분좋다하면서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를 볼때마다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3월2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말소리구분이 않되는것 같다고함으로 보청기성능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KIT교체)


3월28일 KIT교체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6

구입)에 기존 피팅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20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


4월27일 KIT 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30초간격으로 "뚝뚝"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가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