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성능분석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낮아 수리접수한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45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22. 14: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45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합판공장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형식적으로 사용하여 1995년

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부산지역 2곳의 대학병원과 부산 중구지역의 종합

병원에서 2010년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들었으며 산제로는 청각장애6급,일반적으로는 청각장애

5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경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350만원에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양쪽

으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적응하라고만

함으로 포기하였으며 2010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180만원)를 양쪽구입했지만

잡음많고 소리가 작고 말귀를 못알아들어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별다른

해결방법없어 사용하다 건전지도어핀 덮개 파손되고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었다며

신규보청기구입 권유하여 생각중에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부인과 상담위해 2015년6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은 차이있고 한미보청기 상담과 검사과정이

맞는것 같다며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

보청기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소리조절 가능하고 건전지도어핀덮개도 수리가능

함으로 필요없이 신규보청기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안내하였음에도 예비보청기가

필요하다함으로 보청기출력부족이 염려되어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였지만 노출

부담으로 고막형보청기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출력부족이면 귀걸이형

보청기로 기종변경할수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플레이트,MIC교체)

 

6월11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도어,배선교체)

 

2015년7월4일 수리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2차) 진행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는 압박감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1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좌측이 우측에

비하여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좌측귀가 더나빠졌음으로

확인결과 조경일로 예초기와 엔진톱을 하루 8시간정도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작업

하였다고함으로 소음있는 작업시에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도록 안전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MPO도 조정하였습니다.


2016년7월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타보청기점 2010년구입)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리약해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는데 자기들이 판매한 보청기가 아니다?는 이야기를하여 황당하였다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습니다.


2017년10월14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의

INTUIS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양쪽중에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배선이나 땜단락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REC교체,단선되어 납땜)


10월1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2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작동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가 약하다하여 기도청력검사

결과 청력변화없어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