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가 약하면서 끊기는 현상있다는 부산 감만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5. 16. 10:27

부산 감만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173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

보청기인 INTRA IN을 65만원에,2006년9월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스타키

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인 Mega-X IN을 85만원에 구입사용하였으며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있었지만 볼륨조절기사용하면서 생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중 2002년 구입하였던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2009년3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기기점검의뢰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견적을 의뢰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연락옴으로 고객에게 통보하였으나 보청기구입보청기점에도 수리견적

받았는데 다르다면서 재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수리진행에대해 설명듣고

이해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재수리의뢰하였고 해당 제조사에서 발행된 수리내역서

자료가지고 설명들은다음 한미보청기에서 경험한 보청기수리진행방법을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하고 사후관리를 계속하여 받고 있습니다.

 

고객이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제조사는 수리의뢰하면 보청기제작일로부터 그동안

해당 제조사에서 진행하였던 업무에대해 자료첨부되어 보내옴으로 해당 고객에게

설명하여 보청기수리관련 불신을 미연에 방지할수있고 이러한 방식으로 운영않는

타보청기제조사에비해 보청기사후관리가 보청기상담사입장에서는 편하고 좋으며

한미보청기에서는 자체적으로 보청기내부부품인 AMP,REC,MIC,보청기껍질,V/C에

대해서 보청기부품교체하는 직접수리는 하지않으며 이런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은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여 보청기의 출고당시의 상태가 보증될 수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보청기점검이나 조치사항에대해 해당 제조사 수리결과보고서를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확인토록 하며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수리건에 대하여 이러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보청기는 의료기기로서 제작당시와 같이 규정출력으로 작동해야하고 이에 대한

오차율이 증폭 규정범위를 벗어난 경우 보청기사용에 문제될 수 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보청기의 부품교체하는 수리업무는 실시하지않고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 수리건에 대하여는 해당 제조사에 수리여부를 확인하면 어디에서나

확인이 가능함으로 조치결과를 알수 있으니 필요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9월에는 이비인후과에서 받은 연고를 외이도에 넣었는데 REC입구로 들어가

소리전달되지않아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조치받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 방문할 때마다

대기고객이 많고 관리를 세심하게 잘해준다는 인식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으나 대기고객많아 보청기상담하지못하고

다음에 사전예약후 방문하여 원장과 상담하겠다고 실장에게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아들이 모친의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한다음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지만 잘관리해주어 모친이 칭찬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확인하자

껍질에 잔금이 많이있어 보청기껍질 재제작을 위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3일에는 건전지도어 파손되어 교체했으나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신규

생각중이지만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기간까지 9개월남아있어 그때까지 고장나지

않아야할텐데하며 노심초사하고있다 하였습니다.

 

1월6일에는 예비보청기 구입하기위해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의 2채널8밴드기능인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2009년3월부터 한미

보청기와 인연된다음 신규구입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보다는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2006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껍질에 균열생겨 쉘보수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쉘보수)

 

2011년7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내어 점검하여 조치하도록 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월16일에는 2011년1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귓속형

보청기가 소리약해짐으로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파악되어 제거하자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28일에는 1월25일 방문하여 2011년1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져 점검결과 이물질은없고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중 REC문제로 교체했지만 2011년

7월에도 같은 부품교체하였음으로 한미보청기의 보청기취급 제품자체에 문제있는

것이 아니냐며 전화로 항의하여 보청기상담센터와 보청기제조사간 관계와 차이

대해 설명해도 이해하지 못하여 센타를 방문하면 설명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자중 보청기제조사명과 보청기상담센터 간판상호에 대해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상기 고객도 3곳의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동일 제조사제품임에도 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보청기착용하지만 구입점마다 제조사가 다른 것으로 이해함)

 

2012년2월17일에는 1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하였던

2011년1월구입한 귓속형보청기가 작동되지 않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위해 방문하여

잦은 고장에 불만표시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3월에는 2월21일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점검결과 물기

흔적있음으로 고객에게 보청기고장원인에 대하여 설명하여도 이해하지못하였으며

아직 수리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제조사점검받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리시버 이물질 제거"로 청소하고 내려와

고객이 착용한결과 만족하지 못함으로 소모성부품 교체하도록 조치하였으며 음감이

예민한 경우 부품의 미세한 차이에도 이상을 느끼는 경우있음으로 재의뢰한 것인데

재점검결과 REC문제로 부품교체하였습니다.

 

2012년6월 또다시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아들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8월6일에는 2012년6월 REC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2011년1월 보청기구입후 소모성부품인 REC교체가 6번째며

2006년 구입한 같은 제조사 Mega-X IN은 REC를 2008년 1번교체한이후 현재까지

교체없음으로 수리의뢰서에 기록하여 원인파악하도록 함께보냈습니다.(REC교체)

 

8월20일 보청기착용중에 뚝뚝...하는 소리와 양철깨지는 소리가 가끔 들린다며 방문

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면서 핵심부품인 AMP까지 점검하도록 하였습니다.

(KIT교체,REC교체)

 

2012년10월 보청기착용중에 중단되는 현상과 소리약해지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고 무상수리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시키고 청소와 세척)

 

2013년1월3일에는 보청기착용중에 소리약해지는 현상으로 보관하다 다시 착용하면

괜찮아지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외이도내를 확인결과 중이염증상있어 고객에게

안내하고 보청기상태가 소모성부품 교체하기에는 해당되지 않음으로 한미보청기의

습기제거기를 이용하여 몇일간 제습시킨다음 재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8일에는 1월3일부터 이틀동안 전기습기팬제거기로 보청기를 제습한다음 1월5일

보청기를 찾아 사용하던중 또다시 소리끊김현상과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으며 2개의 같은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도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만 소리끊김현상 자주발생하고 REC교체가 빈번한 원인이

제대로 밝혀지지않아 답답한 마음이나 포기하지않고 원인추적하고 있습니다.(REC)

 

2013년12월20일에는 잘사용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2002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예비용으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N

귓속형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교체하였습니다.

 

12월30일에는 12월20일 수리접수한(손잡이끈만 재부착,소모성부품 교체는 없었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3월16일 잘사용하던 2011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3월23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착용하고

있으면 보청기소리 약해진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수리보증기간내임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건조요망)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이상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3월24일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먹먹함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젖은 귀지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양쪽보청기

모두 최대출력대비 5 dB HL이상 떨어짐으로 습기에의한 보청기 REC영향에대해

설명하면서 전기습기제거기사용을 추천하고 휴일동안 습기마름으로 고장원인을 

해당 제조사에서 파악하지 못할수있음으로 월요일에 수리접수하도록 하였습니다.


3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전기

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오래착용

하고있으면 먹먹함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9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증폭되는 보청기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중이염관련으로 향후 수리보증기간 없음)


9월23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중이염으로 REC교체가 1~2개월마다 교체되었음으로 보청기제조사에서는

무상수리보증기간을 더이상 적용하지 못한다는 의견을 전달하고 보청기습기제거

위해 구입하였던 전기습기제거기가 작동않되는 경우있다하여 확인결과 아답터가 

파손되면서 접촉불량으로 수리하였으며 2002년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65만원에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있던 스타키보청기사

INTRA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겠다며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다음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가

약하면서 끊기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