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34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과로로인해 이명과 난청발생하여 1971년경 이비인후과 진료결과 치료되지
않는다하여 그냥 생활하였으나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하면서 음감테스트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가
불편없고 도움됨을 확인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을 2011년3월23일 채취하였습니다.
3월28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과 보관법에대해
교육받고 귀가길에 서면지역 지하상가 주변소음에 말소리구분 않됨을 이해하지
못하고 재방문하여 말소리를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대해 재교육받았습니다.
2011년6월 불편없이 사용하였던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함으로 변형된
외이도에 맞도록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상담중 외부에서 보청기
사용은 불편없는데 자택에서 부인,아들과 대화할때 목소리가 큼으로 불편하다고
하여 부인에게 전화하여 대화요령 안내하고 한미보청기 방문을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가져와 전자레인지로 재활용하기위한
방법을 실습통해 교육하였으며 보청기는 사용에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에 이물질보여 청소차 방문, 대화중 전화받기가 곤란하다하여
전화통화하는 모습을 관찰한결과 보청기재활과정시에 안내한 방법아닌 일반적인
방법으로 전화통화하여 재교육하고 실습통해 교정작업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사용하는 좌측귀에 중이염재발하여 보청기착용이 곤란함으로
착용방향을 우측으로 변경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1월 좌측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나
소리듣는데 불편없지만 오래착용하면 불편한 착용감으로인해 3번째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시 개개인의 외이도상태에 따라 보청기착용에 대한 불편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불편에 대한 조치를 해당 제조사로부터 받아야하며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한 문제는 보청기상담사에게 조치받아야합니다.
2012년5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불편사항 파악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평가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건전지가 보청기보관시 건전지도어에서
잘빠진다고하여 새로운 건전지도어로 교체하였습니다.
2014년1월20일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으며 작은소리듣기 불편한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3일 보청기소리조절후 듣는것은 좋아졌으나 가끔 삐~하는 잡소리가 불편하여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 원인과 조치방법을 안내한다음 명절연휴관계로 임시로
보청기소리 낮추는 보청기재활1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설연휴지나서 보청기껍질
교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7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로 보청기증폭위해 보청기껍질교체가 선행
되어야함을 앎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9월15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누우면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18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보청기껍질교체전보다도 외부피드백현상이 더심하여 재제작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5년6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30 dB HL
이나 출력이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