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착용중 대화나 음식물을 씹으면 보청기가 밀려나온다며 방문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에사는 345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10. 16:1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에사는 345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 이명현상과 난청동반된 어지럼증상 발생하여 경상남도 마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와 치료받았지만 호전되지않아 한의원에서 침술과 한약까지

복용하였지만 별진전없었고 좌측귀는 전혀 소리를 듣지못하는 것으로 알고 생활

하던중 생활에 불편알게된 지인(2076) 소개로 2011년3월 남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위한 주기적인 방문에대해 안내하였지만 희망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1년4월1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그동안 듣지못한 생활소음에 대하여

청력이 좋았던 시절의 소리라며 기분좋아하였으며 걱정과 달리 왕왕거리지않고

선명하게 들리면서 큰소리에도 불편않다며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4월16일 몇일후 홍콩으로 해외여행감으로 출국전에 보청기점검하러 아들과 방문

하여 업무보면서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궁금함을 질문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생활에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행사로 Ignite-P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보청기접수하면서 바쁜중에

좋은행사를 연락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에서 Ignite-P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하여 택배로 경상남도 마산으로 보내어 몇일 착용

하면서 불편사항 파악후 2월24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깜빡하고 샤워하여 걱정되자 전화로 통화한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다행히 보청기에는 물들어가지 않음으로

보청기청소와 함께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8월1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수영함

으로 외이도내 물들어감에 걱정되어 맞춤형 수영용귀마게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4일 맞춤형 수영용귀마게를 수영장에서 착용해본결과 자유형수영시 외이도에 

팔이 부딪히면서 수영용귀마게 빠진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구조상 문제로

인해 기성품인 수영용귀마게나 맞춤형 수영용귀마게나 문제있어 반품하였습니다.

 

2014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남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에대해 음감테스트

과정 진행하였으며 알습기제거통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2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자 부산까지

방문하는것이 부담스럽고 경상남도 창원지역에도 보청기점들이 많고 남편이아는

지인이 운영하는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사항이 해결

되지않고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를 받던것과는 많이달라 신뢰되지않아 반품

하고 남편과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2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남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남편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중요함에 공감하면서 부인이 한미보청기를 신뢰하는 이유를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12월24일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소리않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에 물기흔적있어 셕션기로 흡입

하자 작동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원인에대해 설명한후 수영할때 외이도

내에 물이 들어가지않도록 수영용귀마게사용과 물기제거에 신경쓰도록 교육한

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뇌출혈로 경상남도 마산지역 병원 중환자실에 1월초부터 입원중인데

위독한 상태임으로 2016년12월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고있다며 남편이 전화로 문의하여 보청기제조사에 반품

할수있는 기간내임으로 방문하도록하여 반품 및 환불조치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로인한 보청기 반품인

경우 100% 환불조치하고 있으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가아닌 고객의

부득이한 사정인 경우에도 협의된 보청기인수시 작성된 계약서 환불기준에의해

보청기반품 및 환불조치하여 어떠한 경우라도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는 경우가 없도록 고객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11월 뇌출혈로 경상남도 창원시에있는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중환자

실에서 입원치료 받으면서 건강상태가 어느정도 회복되자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남편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2월6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던중 우측보청기가 연결되지않자

불만으로 반품처리하고 새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12월8일 새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2월9일 신규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하자 보청기제품에대한 불신감으로 방문하여 반품하기로하고 기존에

사용하였던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CIC 고막형

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보청기계부분에대한 좋고 나쁨의 차이는 없지만 고객

마음에따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의 만족도가 달라질수 있음으로 조치하였습니다.


12월15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중 대화나 음식물을 씹으면 보청기가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