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로 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는 부산 두구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6. 8. 17:47

부산 두구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41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다 한미보청기 고객소개로 2006년4월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귀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시작하였으며

소일거리로 주변 텃밭에서 채소를 재배하고 판매하며 비를 맞으면서 보청기관리를

제대로하지않아서 보청기사용 2년만에 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의 점검의견에

2개월가량 보청기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건강이 좋지않아 건강진단을 실시한 결과

폐암말기로 잔여수명이 얼마남지않아 가족들이 대화등 일상생활에 불편해 부인이

한미보청기에 남편은 폐암말기에 대해 모르고 있으며 병원치료로 형편이 어렵다고

호소하여 2008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할인하여 구입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그동안 힘들게 농사지은 배추등 채소를 한미보청기 방문시 무거운데도 가져다준

정성이 감사하고 2006년4월 구입하여 다른 보청기고객의 평균적인 사용기간내에

사용하지 못했고 보청기구입시 포함되어 있는 재활과정에 대해 비용을 선납으로

받은 부분을 감안하여 공제해드렸는데 벌써 재활과정을 진행한지 18개월입니다.

 

2009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 하기위해 방문하면서 건강이 좋지않지만 텃밭에서

농사일을 하였다면서 건강이 좋지않음에도 불구하고 손수 재배한 호박을 가지고

방문하여 업무를 보았으며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에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보청기사용의 만족에 대하여 최종평가는 보청기사용고객이 하게 됩니다.

보청기사용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를 상담시에

알려주고 불편한 문제에 대해 사전 고지하고 이에 대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2010년2월에는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설명절전에 완료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0년5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업무처리한다음 대화한 결과

건강상태는 좋아보였으나 기력이 갈수록 떨어진다면서 나이가드니 그렇겠지하고

긍정적인 생각하고 있었으며 보청기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방문시마다 친절하게 응대해주어 기분이 좋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평생 살아오면서

지금같이 행복한 시절은 없었다며 환한 웃음으로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까지하고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한미보청기의 보청기관리에 감사함을 표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으며 외관상 건강에 문제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고있다며 함빡

웃음을 지으면서 감사인사하였는데 폐암말기로 시한부판정받은 환자라고는 전혀

보이지않을 정도여서 긍정적인 마음자세가 중요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임의로 청소하여 이물질이

REC와 MIC입구를 막아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뒤 제거하였으며

임의로 청소않도록 하였으며 긍정적인 생각과 생활태도가 폐암말기로 시한부생명

통보받은지 6년되었지만 별표시없이 생활함에 놀라울뿐입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고 직접 농사지은 무우3개를 가져왔습니다.(MIC,REC교체)

 

2012년1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가 잠겨있는 것을 보청기고장으로 오인한 것으로 고객에게 설명한후에

작동되지않도록 고정작업하였으며 on/OFF는 건전지도어로 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이물질 제거)


2016년8월26일 텃밭에 일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귓속형보청기를

평상위에 벗어놓았는데 개가 보청기를 먹어버려 신규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31일 보청기제작되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우측에 보청기착용이 처음이라 보청기착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9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

결과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1일 귀가 아파서 보청기를 착용하기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내

피부가 짖무른 상태에서 무리하게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귀내시경

으로 확인시킨후 일주일정도 보청기착용하지말고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9월23일 주일날 교회에서 목사님 설교를 들어야한다며 방문하여 보관중인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찾아갔습니다.


2016년10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짖무르는 부분표시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27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후 압박감있는 부분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면서 제거하였지만

소리약해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지만 음질상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해보니 잘들렸다며 좌측에도 신규보청기를 구입

하면 조건이 어떻게되는지 문의하여 답변하였습니다.


오늘은 새건전지로 교체해도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