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부곡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827)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1월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TY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110만원주고
구입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불편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08년
1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사용보청기의 문제에대해 설명듣고 2채널기능 보청기로 고객이
불편없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재정적인 문제로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0월에는 그동안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최근들어 불편이 더많이
발생하여 답답한 마음에 방문하였다면서 보청기가격을 알려달라고 하였으며 보청기
상담한지가 21개월정도 지났음으로 음감테스트과정을 다시 진행한다음 2채널기능의
보청기로도 아직 문제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고객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그동안 보청기구입위해 자금을 모우던중 허리를 다쳐 병원입원하여
간병비로 지출하였으며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음으로 점검차 방문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12년되어 수리효율에대해 설명하면서 자세한 보청기상태는 해당 제조사에
보내야 알 수 있다고 안내하자 일요일에 중요한 행사가있어 곤란하다며 다음주에나
재방문하겠다면서 그동안 건전지는 집에서 가까운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것과는 사용시간에서 차이가 많이났다하였습니다.
2013년5월에는 2000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고막형보청기가 고장이라며 방문하여 2011년경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할려고
하였으나 딸친구언니가 부산 서면에서 보청기점운영함으로 상담후 지멘스보청기사
INTUIS(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 190만원)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이상인데
지인이라 할인하여 14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만족하지 못하던중에 보청기
고장으로 수리비용을 직원은 6만원이라하였는데 보청기수리후에 사장이 7만원이라
함으로 다투었으며 전반적인 업무처리과정이 한미보청기와 비교시 차이가많고 신뢰
되지않아 미안하지만 용기내어 재방문하였다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으나
사용중인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의 소리조절내역을 확인한결과 기능
부족보다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업무능력의 문제로 보청기재활서비스제도에대해
안내하였으나 예비용보청기가 필요하다함으로 2000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고막형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보내 보청기점검한다음
결과를 보고 재상담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단순하게 제품만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난청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종합적인 서비스
상품임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 업무능력에따라 전혀다른 결과가 나올수있고
이러한 결과에따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고객의 신뢰와 평가는 달라질 것입니다.
2013년6월26일에는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의
TYMPANET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가 AMP,MIC,REC 모두를 교체해야한다는
해당 제조사의 수리의견에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한다음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하였던 우측 지멘스보청기사의 INTUIS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
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7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몇일전에 정신잃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나팔관에 혹생겨 수술
해야한다는 진료소견에 암수술잘하는 또다른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 진료예약함으로
신규보청기찾기가 곤란하다함으로 반품처리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본인귀에 맞춘
보청기임으로 반품되지않는줄알고 고민을 많이하였다면서 진심으로 우러나오는 감사
인사를 몇번이나하면서 수술성공하여 건강회복되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지면서 건전지사용시간도 평균일주일이상에서 3일로
줄어들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으나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며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9월11일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가 작게들린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
한결과 평균15 dB HL이상 청력이 나빠짐으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이던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는 출력부족으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고 경상남도 언양사는
딸이 시부모님의 보청기를 출장나오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다면서 오라하였지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2개보청기를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사후관리받으면서
보청기보다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알기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9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불편없이 작은소리까지
들을수있음으로 마음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6월 그동안 건강이 좋지않아 병원입원함으로 방문하지 못하였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불만이라고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오해를 풀었고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가 착용중에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함으로 확인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환기구(vent)를 폐쇄하자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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