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75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9. 14:3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75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도에 자고난후 어지러움증 발생하여 대학병원 입원하여 검사결과

균형감각에 이상있어 치료받았으며 이후 이명현상과 난청발생하여 감각신경성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선박기관사로 근무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직장내의 신체검사과정에 문제발생,2007년9월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

알고 신체검사대비 청력검사용도 보청기로 먼저 사용하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이 필요할때도 사용하기위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CIC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와 일상생활과 선박근무할때 청각보호를 위해

맞춤형 소음방지구 "이어키퍼"까지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 직장에서의 신체검사와 관련하여 일상생활용도 보청기소리조절에서

신체검사대비 보청기로 조절후 청력검사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 것을 확인한후

오전에 신체검사에 합격하자 다시 일상생활용도로 소리조절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불편없이 일상생활속에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하여 청력검사하고 확인한

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은 청각에 별변화없는데 오히려 보청기착용않은 좌측의

경우 저주파수대역이 20 dB HL정도 나빠진 것으로 파악됨으로 선박 근무시 소음

방지구착용을 권유하였으며 소음환경에대한 주의사항에 대하여도 교육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부품문제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청소)

 

2010년12월 청각변화가 추정되어 청력검사한후 우측은 보청기재활과정까지 진행

하였으며 좌측 청력변화에 대해 안내하고 선박 소음에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선박기관실 근무시 맞춤형 소음방지구

착용여부를 확인하니 잘사용않고있다하여 소음성난청에대해 재설명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조치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문제있다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 착용않은 좌측귀 문제로

음감테스트를 통해 확인시키자 좌측착용에 대하여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7월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면서 보청기는 가져오지않아 시간날때

보청기점검과 청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보관하고있다 필요하여 착용해보았는데 제대로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크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진행결과 청력이 좋아지고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은 나빠짐으로

내장청력기능으로 기도청력검사와 불쾌역치(UCL) 측정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에 착용할 보청기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후 건전지도어가 보청기

안쪽으로 밀려들어가 불편함으로 보강작업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Door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는 정상이라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