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손볼륨조절기가 파손되었다며 택배보내온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사는 251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14. 16:2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사는 251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은 2003년 구조조정등의 문제로 신경을 많이쓴다음 갑자기 난청이 발생하여

치료받았고 이명현상있으며 이비인후과마다 진료소견이 서로달라 혼란스러운데

어떤 이비인후과에서는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으로 치료않되니 보청기권유하였고

어떤 이비인후과에서는 청신경치료하자고 권유하였지만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신문광고보고 전화상담을 몇번한다음 며느리와 함께 2009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조절기능 부족할 경우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기종변경하기로 하였지만 

2009년8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현재의 보청기기종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데는 문제없는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고객도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되었다며 그동안 보청기사용 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보청기를 몇개월 착용결과 말소리구분 좋아져 한동안 보청기를 임의로 착용하지

않았으며 최근 잘들리지않아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상시 보청기착용에대한 이유를 재교육하고 채널간 기종변경에대한 안내를 하고

좌측에 손볼륨을 부착하여 사용하고 싶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월 건전지를 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필요할때만 사용하고 있으며

불편함이 있으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불편없다하여 보청기사용

2년이 다됨으로 소모성부품 문제시 발생하는 이상현상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5월2일에는 8개월전 말소리가 잘들리지 않으면서 구분되지않아 경상북도

포항지역 이비인후과 2곳에서 진료받았는데 한곳에서는 노인성난청이라하고 한곳

에서는 감기로인한 -현상이라며 약물치료받았지만 치료효과는 없었으며 속만 불편

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이상없지만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20 dB정도 출력낮고 distortion있어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이

20 dB HL나빠지고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가 좌측이 60%에서 40%로,우측이

80%에서 20%로,양쪽 90%에서 70%로 저하되어 돌발성난청에대한 자료를 보여

주면서 향후에도 같은 증상있으면 한미보청기를 빨리 방문하여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안내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MIC,REC교체)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여러가지 불편함이나 청각변화로인한 변화에 대하여

보청기사용자는 보청기상담사에게 즉시 알려야하고 보청기상담사는 이에대한

불편함에대한 적절한 조치(보청기소리조절)와 이비인후과에서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병원치료를 안내하여야하지만 이에대한 기본지식없는 보청기상담사로

인해 병원치료시기를 놓히는 피해사례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월6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경상북도 포항지역 종합병원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결과 고막안쪽에 염증생겨 청력변화가 있었다며 치료하였다고하며

3명 의사중에 정확한 청력저하원인을 찾아낸 의사는 1명이었다며 오진율높다며

본인과같은 환자들이 얼마나 더있겠냐며 병원진료를 안내한 한미보청기에 감사

인사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볼륨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부품교체가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일반VC 교체)


2017년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힘든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손볼륨조절기가 파손되었다며 택배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