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영도구 영선동에사는 382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살때 외이도에 물이 들어간후 고름이 나왔지만 병원치료 받지않았으며
난청도 있었던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며 소음 많은 목공(인테리어)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40년이상 근무하면서 점점 난청심해졌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2001년경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
으로 보청기추천받아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연계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200만원
주고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는데 보청기착용하면 마이크소리같이
울리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거의착용않하고 보관중이라 하였으며 병원에 불편함
이야기하였지만 시간지나면 괜찮아진다하면서 계속 착용하도록 이야기하였으나
계속 보청기착용하면 난청이 더심해질까 걱정됨으로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 많아지고 부인과 갈등이 심해지자 인터넷으로 부산 서면지역에
보청기점 많음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부인과 방문하였다하였으며 병원구입보청기는
가져오지않아 다음 방문할때 가져오도록하고 2012년7월19일 상담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 양쪽으로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큰소리에대한 소리조절기능 부족하면 상위제품으로
교환하기로한후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으며 부인은 남편과
작은소리로 대화하는 것이 소원이라며 잘듣도록 부탁하였습니다.
7월26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부인과 방문하여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하면서
큰소리에도 불편없음을 확인한후 만족한다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사항
파악하는 방법과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며
반영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고 보청기는
잘사용하고있다하여 데이트로그기능을 확인한결과 12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2012년1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나지않고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관리를 잘못하여 성능점검이 필요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3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전화통화할때
소리가 작다함으로 직접 통화시키면서 고객의 행동을 확인한결과 방법상 문제로
전화받는 위치를 교정하자 좋아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4월 부인이 우측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에다 자체적으로 청소를하다가 더깊숙히 밀어넣었음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부인에게 확인시키면서 자체적으로 청소하지 않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3년7월21일 간헐적으로 중단되는 현상과 말소리가 깨끗하지않다면서 부인이
보청기(L)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7월24일 우측보청기도 소리나지않는다면서 고객이 근무중 직접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양쪽 REC 교체)
7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변화된 음감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안내한
다음 제거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MIC교체하였습니다.
2014년3월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습기문제있어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청소와
습기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팬드라이보청기보관통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부인이 남편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지고 방문
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부산 영도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건전지구입했는데
불량율이 많아 한미보청기까지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부인이 남편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7월14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중에 좌측보청기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고 우측
보청기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소음있는 작업중에 한쪽보청기착용하고
한쪽은 소음방지구도 착용않는다하여 소음성난청 위험성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7월20일 쉘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고 손잡이끈 재부착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7월23일 손잡이끈 재부착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결과 변동없어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었지만 설연휴기간지나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배선교체,리시버의 이물질제거,손잡이)
2017년8월8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사용중인
전기팬드라이기가 소음많고 바람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품인 팬문제로 교체
작업하였습니다.
8월28일 해외 건설현장으로 파견나감으로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걱정된다며 방문
하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9월4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관련
서류발행한후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9월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착용하고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 교체가 필요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있고 답답하여 재제작후 조치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R:REC교체)
9월14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압박감과 답답함이 해결되어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8년1월 좌측 보청기 손잡이끈떨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
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전자습기제거기도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4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2월 해외건설현장에서 근무하다 귀국하여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4개
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가 출력낮아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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