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에사는 71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2년경 이명현상이 심해진후 2015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노화
현상으로 병원진료는 받지않고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 구입
하여 사용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좋아졌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사는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2524)으로 난청으로 불편한
시어머니를위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청각장애등급이
나올때까지 사용하도록 해드리고싶다며 2018년6월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좌측에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을 채취
하여 제작의뢰하고 서울지역 대형병원에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진료예약하였다
하여 청각장애등급에대한 절차를 설명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 며느리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며느리와 보통소리로 대화하면서 서로 챙겨주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