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좌동사는 1939년생인 여성 보청기고객(45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5월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은다음에 대학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5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후에 사용상 문제있어 병원통해 구입점에 클레임제기하자 무료로 보청기를
제작해주었다 하였으며 200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200 8채널12밴드기능
보청기출시됨으로 보청기상담하자 부산에서 보청기구입하고 관리받도록 안내하는
과정에 한미보청기소개받아 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200 8채널
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고객의 경우 보청기예상효율이 저조함에도 불구하고 본인청각에 관하여는 자세한
이야기나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제대로 교육받지 못했음으로 초기에는 마찰많았고
한미보청기에서 반품하도록 권유까지 할정도로 재활에서 의사소통에 문제있었으나
반복적인 재활과정에서 재교육하면서 본인이 스스로 하나씩 이해하면서 동참하였고
2008년12월에는 실이측정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600 8채널12밴드기능
보청기가 출시된 것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정기검진받으면서 알고 추천받았으나
병원에서 양해얻어 보청기구입과 재활에 대하여는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받겠다하고
정기검진은 계속 서울지역의 대학병원에서 받는 조건으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있는데 본인의 청력에비해 기능이 필요이상의 조절기능이라고 고객에게 안내했으나
생활에 여유있고 남편이 생일선물로 보청기선물하는 것이라고 요구함으로 보청기를
추가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8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그동안 어지러움증있음으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었는데 달팽이관내 문제로 치료받았다고 하였으며
허리다쳐 부산에서 치료받던중 치료과정에서 의사가 불친절함으로 많이 불쾌했는데
한미보청기는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주어 감사하다고 식사비를 주었습니다.
2009년10월에는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16채널16밴드기능
신제품보청기에 관심보이면서 예비로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보상판매조건으로 상담하고 2009년11월부터 양쪽착용하여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변경된 보청기에 대한 음색에 순응하지 못하여 2009년
11월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의 경우 보청기사용의 만족에
대한 평가가 본인위주임으로 평소 재활과정진행할때 주의하고 있으며 이번 경우에도
기존의 8채널12밴드기능 음감에 맞추어 조절한결과 만족한다고는하나 사실 200Hz~
6000Hz사이 증폭음색과 200Hz~7500Hz사이의 증폭에 대한 신경가소성 문제로 판단
되었으며 추적관리통해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할 것입니다.
2010년1월에는 2009년11월구입한 16채널16밴드기능 보청기가 재제작과 재활과정
받아도 만족못함으로 신규보청기로 제작해 줄 것을 요청함으로 재제작한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경과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점검차 방문하여 재제작하여 사용중인 16채널16밴드
기능 보청기에대해 확인한결과 재제작한후에는 불편이 감소하였고 조금만더 음색
조절하면 되겠으나 약속관계로 시간없어 차후에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기위해 모임약속을 가능하면
서면지역으로 한다며 청소중요성에 대해 잘이해하고 있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10년7월에는 미국에사는 지인만나기위하여 2주정도 해외로 출국함으로 사전에
보청기점검을 받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를 실시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형편이 어려운 언니에게 사용하지않는 우측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200 ,2006년7월 제작)와 좌측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2004년5월
제작)를 기증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면서 새해 감사인사로 카스테라
선물세트를 가져왔으며 2011년에도 불편없는 보청기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6월1일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몇일전 일본에 모임있어 출국하면서 보청기용
건전지 여유분을 못챙겨 귀국시까지 마음졸였다며 보청기청소 부탁하였습니다.
6월27일에는 2008년12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데스티니16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면서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를
친절하게 해주어 감사하다며 CASTELLO DI QUERCETO Chianti Classico 와인을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1년8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서
보청기재활4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일정에 맞추어서 보청기사후관리해줌에
감사하다며 금일봉과 함께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추석연휴전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위해 방문하면서 와인을 선물로
가져와 그동안 보청기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1월에는 남편과 해외여행일정잡혀 사전에 보청기점검받기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도 구입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서면지역에 약속있음으로 모임참석전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새로운 기능의 보청기가 출시되면 꼭 먼저 연락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세면시 사용할 수영용귀마게구입하고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도록 사후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감사인사와 함께
CHANGYU WINE 선물세트를 선물로주고 귀가하였습니다.
2012년4월3일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새로 출시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주파수전이기능 보청기에 대해 상담하고 남편과 상의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보청기가격
940만원)를 양쪽으로 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으며 얼마전 서울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 검진위해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였는데 사용중인 보청기를
불편없이 잘사용하는 것을 확인하고는 보청기착용자중 만족하는 경우가 잘없는데
행운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3일 신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총48차) 진행하고 언니(3334)에게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600 CIC 고막형보청기를 기증하였습니다.
5월16일에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연결핀이
유격부족으로 건전지를 넣으면서 파손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긴급조치 의뢰하였으며
제품 출고시 제품검수를 잘하도록 고객을 대신하여 클레임제기하였습니다.
5월30일에는 실수로 보청기를 물에 빠뜨렸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보청기 건전지를
즉시 제거하게한다음 가져오게하여 내부에 물들어갔음을 확인하고 해당 제조사에
보내어 점검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가정내 문제로 신경을 많이쓰고 큰소리낸후
이명현상이 발생함으로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안정제와 혈류개선제를
복용하였으나 개선되지않자 자녀들이 걱정되어 서울지역 대학병원을 예약하였다며
이명의 불편함에 대해 호소하였습니다.
2012년8월 서면지역 모임전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후 약처방받아 복용중인데 이명현상이 감소되었다면서 약효과인지? 안정되어
이명현상이 감소한지? 모르겠다하여 마음을 편하게 가지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점검차 방문,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2차례나 진료한후 약처방받아
복용중인데 처음에는 이명에 효과있는듯했으나 지금은 별효과없어 실망스럽다면서
그나마 보청기가 불편없어 감사하다며 파리바케트 롤케잌2통을 사왔습니다.
2012년10월 몇일후 가족들과 유럽쪽으로 해외여행 출발하기전 보청기점검위하여
방문하였다며 매실와인인 "매아랑"을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3년3월 말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5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감사하다며 실장에게 점심식사비를 TIP으로 주었습니다.
2013년5월4일에는 4개보청기를 가져와 청소와 점검하였는데 2012년4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감도가 떨어진다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건조요망)
5월25일 가족들과 해외여행 계획있는데 보청기점검받기위해 방문하여 청소와 함께
보청기재활56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신제품인 Wi Series 제품에
대해 문의함으로 보청기기능과 보청기크기에 대하여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9월 정기적으로 진료받는 서울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이득을
올리면 좋겠다는 권유에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57차
과정을 진행하였으나 소리조절전 상태가 더좋다함으로 원복하였으며 대학병원에서
이야기하여 소리조절요구하였으나 한미보청기의 소리조절상태가 더좋다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개개인별로 다른 청각상태와 음감만족도에따라 진행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청력검사결과만보고 보청기소리조절에대해 환자에게 이야기하는
것은 오히려 보청기로인해 환자에게 신뢰감을 잃게될 수도 있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파리바케트제과점 롤케잌2통사왔으며
보청기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가
예상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으며 신제품인 스타키보청기사의 3 Series
110 보청기의 기능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6월13일에는 남편이 선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를
해주겠다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 사용연수와 보청기
기능많다고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지는것이 아니라는 설명에도 보청기신제품이 출시
될때마다 평균 2년주기로 최고사양의 보청기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6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59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7월22일 전화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한후 주변 지인
들이 기존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착용할때보다 말소리를
못알아듣는 것같다한다며 속상하다며 하소연함으로 오토바이퀵으로 보청기를 전달
받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보청기 2개
모두 규정치를 넘었음으로 소모성부품 문제있을수있어 점검의뢰하였습니다.(R:REC
교체,L:정상)
7월25일 해당 제조사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하고
수리하였다고 보청기도착하였으나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보청기 2개모두 규정치넘어 재의뢰하였습니다.(L:REC교체,R:정상)
7월26일 해당 제조사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하고
수리하였다고 보청기도착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였다하나 보청기 2개모두 규정치넘어 핵심부품인
AMP문제일수있어 반품의뢰하고 신규보청기를 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
7월2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함으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0차)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여름휴가로 가족과 일본여행을 금요일출발
함으로 긴급처리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업무협조요청하였습니다.(R,L:REC교체)
7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여도 기존보청기에
비해 본인의 말소리가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가 기존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와 비교시 오히려 말소리구분이 만족스럽지않다면서
걱정함으로 반품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4년10월16일 보청기반품한다음 부산 해운대구지역과 부산진구지역의 타보청기점
에서 포낙보청기와 오티콘보청기까지 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와 같지가 않았으며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사용에 불편하지않고 서울
지역 대학병원에서도 보청기관련검사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착용자중에 만족
하는 경우가 많지않은데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는것을 보면 고객에게 딱맞는 보청기
라며 사용할 보청기기종은 추천하지않았다면서 재방문하여 보청기신규제작위해 사용
중인 보청기로 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62차과정통해 기존보청기의 자료를 입력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확인결과 차이있어 보청기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으며
연말이라 그동안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며 파리바케트제과 롤케잌2통을 사왔습니다.
2015년3월 6개 고막형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이 있음으로 먼저 무상보증
기간내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고 나머지는
수리후 재접수하기로하였으며 명절인사로 파눌 까베르네 쇼비뇽 리저브(Panul Cabr
net Sauvignon Reserve)와인을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5년4월6일 6개 보청기중에 수리하지않았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고막형
보청기 수리접수하면서 남편과 구라파지역으로 토요일에 해외여행출발함으로 빠른
수리부탁하였으며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6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4월29일에는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
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있음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나머지보청기
4개는 청소하면서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재제작된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4차과정 진행하고 예비보청기도 재입력하였습니다.
2015년6월 보청기청소위해 가사도우미통하여 보청기4개를 보내와 점검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X Series-P 11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한
다음 나머지 3개보청기는 오토바이퀵으로 배송하였습니다.(점검 청소)
2015년8월26일 남편과 일요일 해외여행가는데 출발전에 6개의 보청기를 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좌측 고막형
보청기의 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2010년과 2014년에 구입한
고막형보청기부터 제조사에 점검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청소-건조요망)
8월28일 점검한 4개보청기중에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8일 해외여행에서 귀국하였다며 방문하여 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하고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
-P 11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6차과정 진행후 서울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에서 청력검사와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의사가 지금착용중인 보청기가 청력에 꼭
맞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지 않더라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9월23일,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2014년
구입한 보청기와 보청기소리 다르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추석연휴동안 예비보청기가 없으면 걱정된다고
하여 보청기재활67차과정으로 임시조치하였으며 추석선물로 글로리오소 리오하
레세르바(GLORIOSO RIOJA RESERVA)와인선물센트를 가져왔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의 보청기
수리접수위해 방문하여 나머지 보청기들은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건조요망,청소)
2015년11월 "건조요망,청소"로 수리진단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리이상하다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좌측보청기의 껍질이 금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L:MIC,REC교체,R:REC교체)
2016년1월 녹내장과 백내장으로 다음주에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수술하기위해
입원함으로 미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6개보청기를 점검과 청소
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착용상태에서 샤워를
하였다며 생활도우미에게 보청기만 보내와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전화로 안내하였지만 일본여행계획
으로 곤란하다하여 습기제거기로 응급처치하고 여행후 재점검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전기습기제거기가 오래되었고 고장나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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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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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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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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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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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