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쉘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53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6. 18: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53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찰로 퇴직하였으며 2014년 부인 치매문제로 정신적인 스트레스 심하게

많이받은 다음부터 난청 진행되었으며 2015년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된다는 이야기들었다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생각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에대한 불편

이나 실패한 경우많이보아 미루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6년

6월14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 안내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15일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0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6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문제를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

조절기가 잠겨있고 고객이 사용않겠다하여 작동되지않도록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인 "보청기

구입확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4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4월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문제있었다고

이야기함으로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하면서 확인한결과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우측귀의 문제였습니다.


2017년12월 혈액종양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항암치료중인데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소형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

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

ITC 소형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25일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하면서 보청기껍질

균열에대해 안내했지만 좀더 사용하겠다고하여 보청기손잡이끈 재설치작업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쉘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를 수리하겠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