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한 부산 사상구 삼락동에사는 667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5. 15:5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삼락동에사는 667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시어머니 난청문제로 보청기상담차 며느리만 여러곳의 보청기점을 방문

하여 상담하면서 보청기상담사를 미리 파악후 2017년8월23일 시어머니 모시고

부부가 보청기상담위해 재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신발공장을 3년동안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근무하였으며 좌측귀가 갑자기

들리지 않았지만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는 받지않다 1997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우측귀가 더나빠지면 좌측귀를 수술하라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으며

부산 사상구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서는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임으로

영양가있는 약물을 복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으며 좌측귀에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기관지(폐)약과 위장약을 1977년경부터 부산백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 2012년

부터 같은 병원에서 당뇨약도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함으로 양쪽귀에 사용할 보청기기종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보청기제작위한 귓본만 채취하고 가족들과 협의하여 전화로

최종 결정사항을 연락받기로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8월25일 며느리가 가족과 협의한결과 우측에 먼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겠다고함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제작되어 아들부부와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21일 노인대학과 도로등에서 말소리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사무실

도로밖에서 대화하면서 주변소음에대한 영향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6월29일 세수하다 보청기에 물이 접촉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MI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