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쉘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80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9. 4. 11: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80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있어 25세경 우측귀에 중이염수술하였으며 2000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9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조카가 의사)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사용을 추천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해 알아보기위해 부산 동래구지역과

부전동지역,해운대지역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있으며 남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도 상담해보라하여 2020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받았던 타보청기점들과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8월13일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한달동안 보청기무료체험행사"

한다는 호객상술에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해 보았는데 주변소리가 너무

크면서 큰소리가 고통스러워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소리조절받아도 불편이 해결

되지않아 보름정도 사용하다 반품하였고 이후 난청이 더심해졌는지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남편과 함께 보청기상담차 재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파악한 보청기고객의 청각

상태는 기도검사,골도검사,어음명료도(WRS)검사결과 모두 보청기상담한 7개월

전보다 저하되어있었고 원인은 큰소리불편에대한 조치를 제대로하지못한 "한달

동안 보청기무료체험행사"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부족으로인한 소음성난청

피해가 아닌지 의심되었고 고객도 다시한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

받는 과정과 비교해볼때 공감한다며 뒤늦은 후회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우리주변에는 보청기재활업무능력부족으로 정상적인 보청기상담과 점포운영이

않됨으로 난청인들에게 "무료체험행사","1+1행사","70% 보청기가격할인행사",

"청각장애인의 경우 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제공",보청기관련 각종 이벤트행사

등으로 유인상술이나 호객하는 실력도없고 양심불량의 보청기상담사들이 많이

영업활동하고있으며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지않는 청신경손상으로 영원히 말소리

구분을하지 못할수있는 소음성난청의피해를 난청인들에게 입히고있는 사례들이 

급증하고 있음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파악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세상에는 절대로 공짜는 없으며 공짜를 

내세우는 경우 대부분 사기꾼일 가능성이 높다는 경험들은 다들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8월21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자 사무실내 선풍기돌아가는 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사용

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5일 좌측보청기가 음식물씹거나 대화하면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

결과 외이도변화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63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