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9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9. 4. 16: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995번 보청기고객이 요양보호사와 함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는 어릴때부터 난청이었고 좌측귀는 2013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

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

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약물치료받았지만 별효과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1990년경 자궁암수술하였으며 

2010년경부터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병원에서 혈압약 처발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꼈지만 주변의 친구들 대부분이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고 생활하였으며 갈수룩 난청으로 불편이

많아지자 경상남도 진주시에사는 딸에게 보청기착용하고 싶다고하자 딸이 경상

남도 진주시에사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966)인 친구소개로 전화상담

한다음 2020년5월 홀로사는 모친자택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청각장애등급을 받을수가

있는지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해본다음 보청기구입을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7월16일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심하지않은장애"로 청각

장애등급받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

처방전을 발급받아 요양보호사와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24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요양보호사와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

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위한 관련서류를 작성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한지 한달넘어 요양보호사와 함께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503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