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손대면 뜨거울정도의 전기습기제거기의 어뎁터를 구입한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838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7. 13: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83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설현장에서 포크레인등 소음이 많은 중장비를 17년동안 운전하면서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를 않았으며 2010년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부산의료원에서 

척추관협착증으로 수술후 약물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5년부터 부산 서구 아미동

지역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

받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의 표시없이 "ACTIVO

CIC"로만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 형태의 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볼륨조절기 사용,2016년구입)와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TRIM D ITC"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 사양은 알수

없음,트리머조절기+볼륨조절기 사용,2016년구입)를 구입(2개보청기 모두 보장구

지원금+본인부담금 포함하여 150만원주었다함)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볼륨

조절기로 소리를 낮추면 작은소리가 들리지않아 보청기사용에 불편했지만 보청기

수리과정에서 불만과 불신발생하여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2021년2월3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으며 기초

생활수급자이며 지체장애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

하여 보청기제조하는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조절하는 과정이

많이 다르고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를

들을수있어 보청기사용이 좋겠다고 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제작이나 수리를 하지않고 보청기제조사에 보냄으로 보청기구입점과는

달리 3일~7일정도 보청기제작과 수리기간이 발생할수 있음을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해당 관공서의 보조기기지원

결정이 있어야함을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부산 남구 우암동에있는 우암동행정복지

센터에 서류접수하였습니다.

 

2월9일 보조기기지원금 신청기간이 될때까지 기다리다 부산광역시 남구청에서

"장애인보조기기 급여 지원결정" 공문서가 자택으로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1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관리 등 설명하는 자체가 많이 다르다며

그동안 잘못 보청기관리한 부분을 알겠다하였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월23일 좌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보청기와 비교하여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4월7일 예비용으로 사용중인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TRIM

D ITC"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

교체,납땜)

 

4월12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TRIM D ITC"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가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보청기수리 않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구입하지도 않았는데 수리하여 사용할수있도록 해주어 감사인사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22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기습기제거기(부산진구 부전

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가 고장이라 재구입하였습니다.

 

2022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측정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8월 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열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건전지

도어 파손으로 교체하고 점검 및 청소하였습니다.

 

2023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6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우측 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4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고 전기습기제거기 아답타가 손대면 뜨거울 정도라고하여 수리

찾을때 가져와 점검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후 전기습기제거기의 어뎁터를 구입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83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