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3년구입 Rexton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사는 450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6. 11: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사는 450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외항화물선박에서 조리사로 2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양쪽귀에 중이염으로 고막천공까지 되었으며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고막천공이라면서 대학병원에서 수술에대해 진료받아보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물나는 경우에만 치료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가족들이 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였지만 미루고 살아오다

전라남도 완도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받아보았었는데 검사과정도없이

보청기를 추천함으로 신뢰하지못하고 경기도 안산사는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친과 함께 보청기상담차 2015년2월1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은 좀더알아보자했는데 결정하느냐는 눈치였지만 아들이 더이상알아

볼 것없이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자하여 중이염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8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3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해본결과 불편없음으로

만족한다하였고 이어몰드가 압박감있다하여 해당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3월27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한미보청기덕분에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6년9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분실함으로 우측

보청기만 사용하였는데 가족들이 불편하다며 좌측에도 빨리 보청기구입하라 재촉

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이어몰드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4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신6분법으로 계산한결과 가능함으로 청각장애등급 절차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R:2015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한후에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만족

하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내 확인한결과 우측귀가

중이염재발로 농이 가득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R:2015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가 8 dB HL정도 출력떨어져 보청기습기제거에

유의하도록 재교육하였습니다.

 

2021년2월16일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받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은다음 딜라이트

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6일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착용하기도 어렵고 외부피드백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재제작)

 

3월16일 재제작된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착용하기는 편해졌지만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3월26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압박감으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2021년4월2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4일 쉘교체한후 많이 좋아졌지만 귀바퀴에 손을 가까이하거나 전화를 받을때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2021년5월10일 쉘교체한후 많이 좋아졌지만 귀바퀴에 손을 가까이하거나 전화를

받을때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5월31일 쉘교체한 다음에도 귀바퀴에 손을 가까이하거나 전화를 받을때 잡소리

난다면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2021년6월 쉘재제작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7월 쉘재제작한 보청기착용하면 통증있고 보청기착용도 힘든다며 전화와

아들집을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2021년11월10일 보청기에서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설명하고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1월22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교체전보다 잡소리가 더많이 난다며 방문하여 대원

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5월 보청기를 이쑤시게로 자체청소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대원

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

(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후 주의교육하였습니다.

 

202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

보청기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날씨 덥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까지 방문하기 힘들어서 부산 영도구 영선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청소받았는데 보청기가지고 들어가 다했다하였지만 잘들리지않아 힘들지만

방문했다며 원장님의 기술이 최고라며 힘들어도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

보청기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REC

내부입구까지 이물질있어 확인한결과 답답한 마음에 이쑤시게로 자체적으로

청소하였다고하여 주의교육한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

보청기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저하고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6월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까지 방문하기 불편해 부산 영도구 영선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와 대원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를

2~3번 청소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가지고 사무실안쪽에서 청소하였다고

하였지만 갈수록 잘들리지않고 미덥지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재방문

하였다고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잘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DAEWEN 딜라이트

보청기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으로 수리가 필요하지만 보청기제조사가 폐업해 정상적인 수리업무제공이

불가능함을 안내하고 보청기고객 잘못이 아님으로 수리비용정도로 신규보청기

교환을 안내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8월21일 전화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며 연락와 미리 채취해둔 귓본

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판매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제품에

대하여는 보청기제조사의 폐업등으로 제품에대한 수리업무가 않되는 경우에는

보청기고객의 피해가 없도록 보청기고객과 협의하여 업무처리하고 있습니다. 

 

8월2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자택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도 청소

하였습니다.

 

2023년9월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오래 착용하면 압박감있다며 전화와 자택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교체)

 

9월12일 재제작된 보청기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

9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달하였습니다.

 

2023년10월4일 보청기에서 잡소리가 난다며 전화와 자택으로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0월16일 재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

재활10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달하였습니다.

 

10월21일 보청기 밀려나오고 잡소리나자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0월27일 재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

재활11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자택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달하였습니다.

 

2023년11월5일 재제작된 보청기가 가끔 잡소리와 1시간 간격으로 뚜뚜하는 소리

난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

변화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재제작 접수후 1시간 간격으로 뚜뚜하는 원인을

확인결과 배터리문제로 부산 영도구 영선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다는 배터리확인결과 3팩의 유통기간 차이가 1년이상되어 건전지특성과

유통기한에따른 감소량을 설명하고 구입시 참조하도록 하였습니다.(쉘교체)

 

11월10일 재제작한 보청기도착하자 검수결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자택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달하였습니다.

 

11월26일 배터리부족 경고음이 거슬리자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다음

압박감있는 부분에 마모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1월8일 보청기가 압박감으로 불편하자 전화와 자택을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3년구입) 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REC,쉘교체)

 

1월12일 재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3년구입) 검수결과 쉘재제작 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

되어있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자택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3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9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