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상남동에사는 331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상남도지역 한의원에서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6살부터 16살까지 약물
치료후 이비인후과에서 고막이식술을 받았으며 우측귀는 200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하였으나 산업기계제작회사 책임자로 1990년경부터 근무하면서
철판 절곡,용접,함마작업의 소음에 노출되었지만 소음방지구는 거의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방문전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타보청기점 여러곳에서 보청기
상담하던중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전화로 보청기
상담만 가능한지 문의한후 2010년10월9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2채널기능으로 불편이 최소화됨을 확인한후 보청기편의기능에대해
설명하면서 2채널,6채널,8채널기능중 선택하도록하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양쪽 결정하였고 생활주거지가 경상남도
창원이라 보청기재활과정위해 방문해야함과 사후관리에대해 안내했지만 상담한
보청기점들중 가장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원함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상담시같이 불편
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불편없이 잘들리던 보청기가 제대로 않들린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향후에도 이물질문제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휴대용 보청기청소기 구입하여 "안전교육확인서"작성과 사용방법 교육받았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에는 별다른 불편함은 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니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정기점검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지만 몇일전
건전지떨어져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건전지구입하여 사용해본
결과 사용시간과 보청기소리 듣기에 차이있더라며 택배신청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부산 서면에 약속있어
만나기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점검 부탁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선명하게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5월 좌측보청기를 압박감과 통증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
변화로 비교하면서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기로하고 그동안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으로 우측에 신규보청기
구입할려고 경상남도 창원시지역의 보청기점 여러곳들을 전화와 방문상담했는데
보청기상담사마다 이야기하는 내용이 다르고 비쌀수록 소음관리도 잘되어 좋다
하였다며 20채널 보청기가격 문의하여 보청기와 청각에대한 기본정보를 재안내
한다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잘못된 정보에대해
재설명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기준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추천하고 귓본채취한후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고 연락하면
보청기제작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2013년
5월 마지막 조절했던 피팅내역과 달리 위험한 부분있어 피팅화면통해 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어음명료도성적(WRS)이 우측귀 70%에서
55%로,좌측귀 80%에서 35%로,양쪽귀 75%에서 50%로 저하됨)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잘못된 보청기조절받으면 소음성
난청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할수없을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20년6월13일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동지역 마산이비인후과에서 보조
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일상생활용과 소음환경용으로 나누어 보청기재활
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도 소리조절하였으며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여 1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검수확인받도록 하였습니다.
6월27일 보청기사용에 큰문제없지만 좀더 작은소리를 들었으며 좋겠다면서 방문
하여 3개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11일 TV시청하면서 좌우측을 보청기 한쪽씩만 착용하면서 소리크기를
비교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리가 작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우 균형
(balance) 맞추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를 일주일전에 작업복속에다 넣어둔체로 물에 잠시 넣었다 꺼내어
드라이어기로 말렸는데 이상없는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왜곡현상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
2020년9월 보청기 배터리도어가 열리지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청소후 건전지단자 유격조절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4월6일 수리한 보청기가 "뚝뚝"소리나다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고 왜곡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버나폰보청기:MIC,REC교체/스타키보청기:MIC,
REC교체,최대한사용,건조요망)
4월1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도 소리약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
교체,최대한사용)
2021년9월 보청기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발생하는 경우있고 잘들리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청소후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교체가 필요하지만 보청기착용한지
12년됨으로 효율에대해 생각하고 판단하도록 안내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에대해 확인한결과 분실
하였으며 좌측보청기를 청소 및 점검하기위해 확인한결과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2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미확인,
16채널,소비자가격330만원)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아님으로 확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를 분실후 찾았는데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있어 사용하지 못하는줄
알고 급한 마음에 경상남도 창원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2년된 구모델제품이라며 소비자가격 330만원인데 할인하여 72만원에 구입했다
하여 문제에대해 설명(기만상술 OR 중고보청기)하고 아직도 보청기를 제품구입
으로 생각하는 잘못된 보청기에대한 생각에대해 재교육한후 우측보청기의 신규
구입에대해 불편하지않다면 가격이싼 경상남도 창원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고 사후관리받는것이 올바른 방법임을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는 보청기구입한후부터 폐기하는 순간까지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 비용임으로 주의
해야할것이고 좌우측의 보청기구입처를 달리하여 구입한 보청기에대해 보청기
사후관리를 진행한다는 것은 최소한의 보청기상담사로서의 양심에대한 문제라
생각하기 때문에 취한 조치로 청력상태가 좋지않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안내한 정보에 공감하는 경우 방문하여 보관중인 본인의 청각자료와 비교
하여 문제점에대해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63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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