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서울특별시 용산구에있는 보청기업체에서 중고 스타키보청기를 할인하여 판매한다는 문자발송내용(신중하게 판단필요)

청력박사 2019. 6. 5. 16:54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및 사후관리비용인데 보청기전문점을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가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러한 상술을 진행하는 우리나라 보청기현실이

참으로 안타까울뿐이고...회원님들은 현명한 판단하기 바랍니다.


참고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11 ITC 16채널16밴드

소비자가격 420만원 보청기를 가져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경우 보청기재활

비용을 최소한 294만원이상 부담해야함으로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업무능력이 없다면 오히려 구입한 보청기로인해 소음성난청의 피해나 불편한

보청기사용으로 정신적,신체적,금전적인 피해를 입게될수 있음으로 신중하게 판단

하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조절기능이 많다고해서 말소리구분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조절기능이

아무리많아도 보청기사용자가 불편사항을 제대로 파악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이야기하지않거나 불편사항을 이야기해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부족한

경우 불편사항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를 제대로 선택하는것이

보청기성공의 첫걸음이라고 강조하여 설명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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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