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서울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져온 부산 해운대구 중동사는 809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9. 13: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809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96년경부터 당뇨로 사위가 서울특별시지역 병원에 근무하고있음

으로 처방받아 약물복용하며 2008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당관염수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서울특별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300만원주고 구입

하였지만 갈수록 말소리구분 않되었지만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문제가 아니고

귀문제라고만하여 그런가하고 생각하였다고 하였습니다.(별다른 조치없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서울특별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2009년구입)를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못해 불만

이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 내용을보고 불편한

원인이나 알아보고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0 

95 

95 

100 

105 

95 

90 

97 

 우측

60 

55 

65 

65 

70 

75 

70 

70 

80 

75 

95 

6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75 

100/70 

 

 M   C   L

110 

85 

100/75 

 

 U   C   L

115 

105 

110/105 

 

 보청기예상효율

 5%

 25%

20%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과 검사과정이 믾이다르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말소리듣기와 구분하기가 많이 도움된다고하면서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서울특별시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청각대비하여 큰소리

불편을 해결할 조절기능과 출력부족함을 피팅프로그렘 화면으로 설명하면서 신규

구입에대해 보청기가격을 보청기크기와 기능별로 안내하자 자녀들과 의논한다음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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