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경상남도 창원시 타보청기점구입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상남동사는 809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9. 11: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상남동에사는 809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0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과 이명현상이 발생하였으며 2013년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파티마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해결않되는

난청임으로 불편하면 보청기를 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많아지자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matrix

113/47,4채널,소비자가격18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고통스러워 수없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지않아 또다른 타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가져온 보청기가 좋지않다며 8채널,12채널기능의

고사양 보청기만 추천하여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

상담일지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0 

50 

55 

60 

65 

60 

55 

70 

70 

75 

58 

 우측

45 

50 

60 

60 

60 

65 

55 

55 

65 

80 

90 

5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80 

65/75 

 

 M   C   L

75 

85 

70/8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45%

 55%

5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는 청각대비 조절기능에 부족함없음으로 보청기

재활서비스계약만으로 재사용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

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이고 보청기구입한지가 7년정도되어 보상적용하여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