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서면지역을 나온김에 보청기점검 및 청소차 방문하였다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16. 17:23

부산 반송2동에 사는 1951년생의 여성고객(17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5년10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을 맺었고 40대부터 난청으로 청각장애3급으로

보청기를 사용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12월 우측에 240만원을 주고 2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하고 2004년3월 좌측에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에 구입하여

관리를 받았으나 제대로 본인의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자 모친이 사용하는 보청기의 불편을

해결하기위해 딸이 인터넷을 검색하여 방문한 것이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 맺어졌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기기노후로 더이상 보청기수리효율이 없다는 보청기제조사의 수리의견에 따라 2008년4월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새로 구입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3번의 재제작

과정을 거쳤으나 통증과 증폭된 소리가 외부로 새는 외부피드백현상이 제대로 개선되지

않아 다른 제조사의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러한 000고객의 사례에서 보듯이 보청기고객의 외이도 형태가 개개인별로 다르고 음감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며 제조사에 따라 제작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신규구입후 2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사례별로 집중분석하여

기능의 문제이면 기종을 변경하고 보청기제조사의 문제로 판명되면 다른 보청기제조사로

변경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이 불편하지 않고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보청기사용자의 사용환경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10여개 보청기제조사중 가장 합당한 제조사제품으로 추천해 드리고 2개월간의 보청기

재활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을 경우 최종적으로 기종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특이한 난청이나 특이한 체질의 경우 문제점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고 만족하며

서면지역을 방문한김에 청소 및 점검차 방문하였다고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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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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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