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수리기간동안의 불편으로 개점전 부터 기다리고있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13. 18:58

부산 모라2동에 사는 1925년생인 여성고객(76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2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다 구입한 보청기점을 방문하면 신규보청기를 권하여 부담이생겨 2005년9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건전지 및 보청기청소를 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5년9월 미국으로 가족따라 이민간다고 건전지를 1BOX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2007년9월 향수병으로 혼자 귀국하여 살고있다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수리를

의뢰하였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더이상 보청기수리가 되지 않는다고 수리의견이 나와

2007년10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가 익숙하고 예산문제로 결정함)

홀로 생활하고 있으며 건강이 좋지않으나 3~5개월마다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해

본인이 직접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고 있으며 2009년6월에는 나이들면 하는일이 있나면서

일찍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여 기다리기도 하였습니다.

11월5일에는 2007년10월에 구입한 보청기가 들리지 않는다고 신규구입을 희망하였으나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파악되어 수리가 가능하다고하자 비용이

적게들어 고맙다고 감사인사를 남겼는데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에 대해 잘 모르고 연세가

있다보니 보청기에 대한 정보나 판단에 어려움이 있고 국내에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 없고

생활보호대상자로 국가의 지원으로 생활하고 있어 항상 마음 부담이 있는 고객입니다.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출근시간 9시전부터 기다리고 있었으며

수리된 보청기를 착용하고 이제 살만하다고 좋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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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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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