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사진까지 첨부하여 재제작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꼭맞지않아 불편발생한 부산 우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7. 22. 16:45

부산 우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295)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의 좌측귀는 10살때부터 중이염으로 수술까지 하였으나 고막천공에다 난청으로

거의 소리를 듣지못한다고 하였으며 우측귀 소음이 많이나는 건설회사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근무하였었는데 2002년부터 작은소리에 불편느끼는 난청으로

부산에서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이라고 소개하는

세기보청기사의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삐~하는 잡소리가 나면서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보청기구입점을 계속 방문하였으나 별다른 조치없이 습기문제

라면서 전자습기제거기에 말려주는 조치만하여 자택에서 TV시청와 필요시 보청기를

사용하다 2010년8월말경 부산 서면지하철역에서 건전지교체한다음 소리가 시끄러워

보관통에 넣어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여 고민하던중 한미보청기고객(398)인

친구소개로 2010년9월6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좌측은 병원치료한후 경과

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상담마친다음 그동안 관리받은 보청기점의 잘못된 

조치사항과 문제를 알게되었다면서 상담만으로 충분히 믿음이 생겼다고 하였습니다.

 

9월1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건전지도 교환하였습니다.


9월27일에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큰소리에 불편하지않아 좋았으나

일부소리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함으로 반영하여 조절하였습니다.

 

2010년10월23일에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계획대로 진행후 

확인결과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관리함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잡소리도

없고 큰소리에 불편않아 사용에 좋다며 보청기점을 잘선택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2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보니 건전지가 

떨어져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게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착용중 큰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다함으로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설명후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전체청소)

 

2013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한지

3년다되어가는데 타보청기점에서 18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였던 보청기와 비교

하면 잡음없고 큰소리발생해도 불편없어 한미보청기를 많이 자랑한다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변화 감안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리조절전보다 말소리가 선명해졌다 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계획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음

있는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소음방지구를 필히 착용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던도중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껍질에 구멍있는것이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

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REC TUBE 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떨어뜨렸는데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월 보청기소리가 찢어지고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같은 기종으로

신규보청기도 발주하였습니다.


2017년2월1일 보청기없음으로 불편하다며 전화와 신규보청기 제작하는 기간동안

수리할 보청기를 착용하겠다하여 보류하고 저녁에 찾아갔습니다.


2017년2월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을 진행하던중 압박감으로인해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14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착용한결과 보청기착용감은 편하지만 귀에 손대면 외부피드백

현상이 있음으로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

껍질을 똑같이 제작하여 준비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REC교체,쉘 및 플레트 보수)


2월2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25일 예비보청기본으로 SHELL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비교결과 차이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피드백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과 예비보청기본 채취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6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

피드백현있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2010년구입)본 채취한다음 차이점을 기록

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9일 쉘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2개 보청기를 사진촬영

하여 비교할수있도록 첨부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사진까지 첨부하여 재제작했지만 2개의 보청기가 꼭맞지않아 외부피드백

현상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