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사용중인 핸드폰으로 보청기의 메모리기능과 증폭이득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9. 11. 16:48

부산 용호1동에 사는 1958년생의 남성고객(5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현재 고등학교 교사이며 이비인후과에서 감각신경성난청진단과 청각장애5급판정을

받았으며 2006년7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시 파악한 자료에 따르면 대학시절

군병영훈련시 사격훈련중 총소리에 난청이 발생하였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불편하여 도중에 포기하였으며 2001년1월 9밴드기능의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를 양쪽으로 44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는 좋았지만 그래도 큰소리나 다른 불편한점이 있어 구입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몇차례 조치를 받았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 이야기하자 서울의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방문하여 보청기 소리조절을 하는 과정을 거쳤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와는 2006년3월 인연이 되었으며 2001년1월에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기도하고

오래되어 신규보청기를 구입할려고 알아보던중 지인소개로 먼저 전화상담을 하였던 고객입니다.

2006년8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2008년7월 그동안의 불편하지 않은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음료수세트를 선물로 가져왔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8월에는 현재 양쪽으로 착용중인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만으로는 불안하여

예비용보청기를 상담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와 동일한 기능으로 구입을

원하였으나 새로 출시되는 핸드폰으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할 수 있는 6채널6밴드기능의 메모리

버턴기능이 있는 고막형보청기와 가격의 차이가 얼마나지 않아 추천하여 양쪽으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늘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4개의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핸드폰으로 메모리선택과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조절할 수 있어 기존의 보청기보다 편리하다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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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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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