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단순증폭방식인 주머니형보청기를 사용하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11. 17:39

부산 동대신동에 사는 1925년생인 여성고객(10)의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9월 중앙동에서 보청기상담센터를 운영할때 아들과 어머니가 함께 방문하여

우측에 프로그램형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 여성고객으로

2007년10월까지는 보청기를 불편없이 잘사용하였으나 중요 부품이 부식되어 더이상 수리효율이

없다는 보청기제조사의 점검의견에 사용하던 보청기는 폐기하고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는

예산이 부족하고 이제는 연세가 많아 자택내에서 생활함으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원하여

보청기의 모양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아 3가지의 조절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주머니형

보청기를 최대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도록 조절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인 경우 주머니형,귀걸이형,귓속형,고막형보청기로 모양에 따라

나누어지나 증폭하는 방식은 동일하며 단지 외형상 노출정도에 따른 차이임에도 불구하고

보청기사용고객은 6만원대부터 170만원대까지의 가격차이가 남으로 보청기기능상의 차이로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트리머조절기가 부착되어 있는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에는 주의해야

하며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청각구조에 심각한 피해를 줄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아들이 어머니가 사용하는 주머니형보청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보청기를

가져왔는데 확인결과 접촉불량으로 유격을 조절하여 조치해 드렸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