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사용중인 보청기를 점검하고 예비보청기 구입여부를 결정하기로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8. 21. 18:46

부산 암남동에 사는 1980년생의 여성고객(7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일본에서 헤어디자이너를 하다 이번에 귀국하였는데 본 한미보청기와는 2004년12월

기존에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14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고장이나서 새로운 보청기를하기 위해 보청기점을 알아보던 중 인연이된 고객입니다.

어릴때부터 난청이 있어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어머님께서는 울기도 많이 했다고하였습니다.

2000년도에 양쪽귀에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우측귀는 큰소리에 귀가 아파서 거의 착용을 하지

않았고 좌측귀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방문전 소리가 나지 않았다고 하여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밧데리단자의 유격이 맞지않아 접촉이 않되어 발생한 상태였음으로 조치를 해 드렸습니다.

이과정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신뢰하였으며 보청기기종검사를 실시한 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이득이 부족하고 큰소리에 대한 문제로 확인되어 귀걸이형

보청기의 사용을 권유하였으나 000고객이 노출문제로 거부하여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설득하여

2004년12월부터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귀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에 있는동안 보청기를 양쪽으로 사용중에 있음으로 인편이나 본인이

귀국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 및 점검을 받고 조치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한국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000고객의 어머니도 저와 상담하면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게되어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해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지인들이 있는 경우

본 한미보청기로 안내해 주고 있는데 보청기는 신체의 일부분으로 일상생활에서 대인관계시

하루종일 사용하게됨으로 보청기사용자가 누구보다 불편한 것과 불편하지 않고 도움이되는 것에

대하여 알게되며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대하여 평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는 보청기사용고객및 가족들의 만족을 통한 마케팅전략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청각상태의 변화를 알아보기위해 관련검사를 실시하였으며 보청기점검을 위해

좌측보청기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내었으며 보청기상태점검결과에 따라 예비보청기구입에

대하여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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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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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