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의 신규보청기 판매와 보청기수리과정 진행시 비양심적인 영업형태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18. 2. 5. 16:00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확인하다보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이 아니거나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못하여 불편하게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신규보청기로 구입하였지만 실제로는 보청기판매자가 다른사람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보청기껍질만 교체하여 중고보청기를 신규보청기로 속여 판매한

경우들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청기제조기준을 준수않은 불법으로 제작된

보청기 및 불법 보청기수리한 경우들이 발견되고 있음으며

보청기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알려드립니다.


보청기의 소모성부품 문제로 교체하였다고 하였지만

실제로는 보청기청소나 이물질제거만으로 보청기부품을 교체하지않은

경우들도 많이있으며 보청기부품을 교체하였지만 순정(규정된) 보청기부품을

사용않아 정상적으로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규정 보청기와같이 출력이 않되는

경우 등 보청기상담사의 비양심적인 행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발견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나이많은 노인분들의 경우 이와같은 피해들이

더많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자녀들은 부모님의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