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비싼 보청기,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를 착용하면 말소리구분을 더 잘할수있을까하는 궁금증에대한 답변입니다.

청력박사 2020. 8. 22. 11: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일부 난청인중에는 보청기가 말소리구분하는것으로 착각하고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으로 잘못사용시 소음성난청 피해가 

발생할수있는 위험으로인해 의료기기로 분류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리

하고 있음으로 보청기가격에의한 제품의 좋고 나쁨의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난청인 개개인마다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들리는 큰소리에대한 반응

정도(통증,불편,고통)에따라 불편을 해결해줄수있는 피팅프로그렘의 복잡도가

어느정도 필요한지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고객의 반을을 참조하여 사용할 보청기기종(채널,밴드,

편의기능,출력등)을 선택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될수있도록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는데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가 아직없으며 "의료기기판매업신고증"만 발급받은후 편의점이나

치킨점같이 프렌챠이즈 가맹본부통한 가맹계약으로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개설

할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난청으로 소리듣지못하면 말소리구분은 "0%"이며 보청기를 통해 소리를 들어야

청각기관에서 소리구분할수 있을것이며 들은 소리에대해 난청인의 어음명료도

성적(WRS)에따라 말소리구분력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아야 기만상술에 현혹되지 

않을것이며 난청인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제대로 선택할수있는 보청기

상담사 선택이 안전하고 쾌적한 보청기사용의 지름길이라고 알려드립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8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