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불편한 보청기에 대하여는 보청기반품기간내에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09. 5. 8. 11:14

부산 덕천1동에 사는 1951년생인 남성고객(86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조선소근무 경력이 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청력검사지 뒷면에 인쇄되어 있는 보청기점을 추천받아 보청기상담까지 하였으며 아들이

인터넷섬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3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고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이 신뢰되어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건전지 구입 및 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였으며

2~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중이며 주변의 지인들에게도

본 한미보청기의 자랑을 많이 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구입하는 보청기에 내장된 기능을 이용하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용기간동안 보청기재활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으로 여러 보청기전문점의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여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대하여 검증하여 결정할 필요가 있으며 보청기상담시와 달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사용

효율이나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제대로 개선되지 않는다면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상담사와 

협의된 반품기간내에 보청기를 반품하여 구입대금을 환불받아야 피해가 없을 것입니다.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조치없이 몇개월동안 참고 사용하면

적응한다는 방식의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인체는 스스로 자각능력이 있어 보청기사용시 청각구조에 피해를 입히는 정도의 자극이

있는 경우 불편이나 고통(통증)을 느껴 알려주는데 이러한 현상에도 참고 보청기를 계속적으로 

사용한다면 이는 청각상태에 심각한 피해를 주게될 것입니다.

이러한 불편이 있다고 개선을 요구하는 보청기사용고객에게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고

보청기사용을 계속 권장한다면 다른 보청기상담사나 병원과 상의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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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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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