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해운대지역 타보청기점 여러곳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보청기상담사를 비교해보았다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794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6. 10: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79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7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부산 해운대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이비인후과에 대기하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까지 진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지역 좋은강안병원에서 당뇨약과 혈압약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주변에서 보청기하고도 불편해하거나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보청기에대해 알아

보던중 올케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3878)으로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

하고있다며 추천하자 2019년11월21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55 

60 

55 

55 

55 

55 

65 

65 

85 

85 

57 

 우측

60 

60 

60 

55 

55 

50 

45 

70 

65 

80 

80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70 

70 

 

 M   C   L

75 

75 

7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70%

 50%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해운대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보청기상담했던거와는 많은

차이가있고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

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추천하자 해운대에서

서면까지 거리가멀어 좀더 생각해보겠다하여 보청기상다믈 중단하였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해운대지역의 타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는데

추천하는 보청기가격이 많이 달랐으며 대부분 부산 해운대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한후 보청기상담했던거와 비슷하게 검사한후 보청기를 추천하였는데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와같이 음감테스트과정은 한곳도 하지않았고 보청기판매원같은

느낌이라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결정하였다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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