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 CIC 고막형보청기를 가져온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62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11. 25. 11: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62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세경 봉제공장에서 5년정도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고

환풍기소리가 심한 식당에서 7년정도 근무하였다고 하였으며 경상남도 창원시

한마음창원병원에서 2017년부터 협심증으로 약물치료받고있다 하였습니다.


2009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들었으며 2019년초 경상남도

창원시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나 하지않으나 말소리구분에는 별효과없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경상남도 함안군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0

/40,20독립구간,소비자가격295만원)를 135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잡음이많고 처음

부터 잡음이많고 보청기착용하나 하지않으나 효과가 없었지만 적응해야한다하여

필요한경우에만 보청기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여 착용해도 별효과없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9년4월9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우측

55 

60 

50 

50 

50 

65 

65 

55 

55 

50 

40 

55 

 좌측

45 

45

50 

55 

55 

45 

40 

55 

45 

50 

55 

4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70 

60/65 

 

 M   C   L

65 

70 

6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65%

 35%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함안군

지역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본인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것보다

오히려 경제적인 부담이 많음을 안내하자 자녀와 의논후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함안군지역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보상적용

하는 경우를 문의하여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자녀와 의논후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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