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결정하기전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해보았다는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2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3. 10:4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2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부산 남천동지역 좋은강안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다 2013년 심장시술관련으로 부산 광안동지역 BHS한서병원으로 옮겨

처방받고 있으며 2015년부터 신장약과 다리관절약도 처방받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1988년경부터 이명현상있으며 도로에서 청소업무를 6년정도하면서 소음에 노출

되었으며 2014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5년 부산 광안동지역

BHS한서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에대해 생각은 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거나 불편

으로 불만인 경우들을 많이보아 미루고 있었으며 아들과 며느리가 인터넷검색과

보청기상담으로 여러곳에서 보청기에대해 알아본후에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 받아보도록하여 2018년10월1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40 

50 

60 

65 

75 

70 

65 

65 

75 

80 

62 

 우측

45 

45 

55 

60 

45 

50 

60 

55 

65 

75 

75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60 

55 

 

 M   C   L

80 

75 

75/7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45%

 80%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이명현상 감소와 생활에 도움됨에 공감하여 보청기구입을

결정할려고 며느리에게 전화하자 좀더 알아보자하여 중단하고 귀가하였습니다.


오늘은 며느리와 함께 방문하여 궁금한점에대해 추가상담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기전 부산 수영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보청기상담과정에 차이가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